11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공개적으로 연내 대통령직 사퇴를 다시금 요구해 논란이 되고 있다. 

전 목사는 이날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대한민국바로세우기 국민운동본부' 주최로 연 기자회견 개회사에서 "이러다가는 대한민국이 없어지지 않겠나. 나라가 망하기 전에 지켜야겠다고 생각했다. 문 대통령이 연말까지만 하고 스스로 청와대에서 나오라"며 하야를 요구했다. 

전광훈 목사(연합뉴스 제공)
전광훈 목사(연합뉴스 제공)

그는 "며칠 전에 한기총 대표회장 최초로 시국선언 발표를 했다. 찬성, 반대 양쪽에 많은 현상이 일어났지만, 목회자 세계에서 90%는 제가 하는 것을 절대 지지한다고 나오고 있다"고 주장했다. 전 목사는 "문 대통령이 가슴에 손을 얹고 민족과 국가 앞에 결단을 내렸으면 좋겠지만, 하느님이 문 대통령에게 지각을 열어달라고 (하고자) 청와대 앞에서 1인 단식 릴레이 기도회를 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청와대 국민청원에 문 대통령 하야란을 개설하겠다. 만약 1천만명이 청와대 게시판에 문 대통령 그만하라고 올린다면 정말로 그만둬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 목사는 이날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보내는 공개서한을 낭독하기에 앞서 문 대통령에게 반말조로 막말을 하기도 하였다. 그는 "올해 연말까지 스스로 걸어나오든지 박근혜와 그 감방을 교대하라. 박근혜 대통령을 청와대에 잘 모셔놓고, 너는 그 자리에 들어가"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 교회가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도록 트럼프 대통령에게 도와달라는 내용의 공개서한을 낭독한 후 "문 대통령이 주체사상으로부터 전향했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없다. 전향하지 않고 대통령 하려면 한국에서 하지 말고 북한에서 하라"며 막말을 이어갔다. 

전 목사는 회견 뒤에는 청와대 앞에 마련된 농성장으로 이동해 '일일 릴레이 금식'에 들어갔고 이에 한 시민은 농성장 주변에서 전 목사 사퇴를 촉구하는 피켓을 들어 대치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