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레시피] 애니메이션, 그 이상의 감동으로 돌아온 ‘알라딘’ / 박진아 아나운서
[무비레시피] 애니메이션, 그 이상의 감동으로 돌아온 ‘알라딘’ / 박진아 아나운서
  • 보도본부 | 한성현 PD
  • 승인 2019.06.07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홍지수] 가족과 함께 할 때, 혼자서 울고 싶을 때, 사랑하는 연인과 로맨스를 한껏 더 즐기고 싶을 때, 당신은 어떤 영화를 선택하나요? 많은 영화들 속에서 결정을 내리기 어려운 당신에게 무비레시피가 영화를 추천, 요리합니다.

진행 : 박진아

◀ST▶
2016년 6월 <정글북>, 2017년 3월 <미녀와 야수>에 이어 지난 2019년 5월 23일, 디즈니 라이브 액션 중에서도 전세계인의 큰 사랑을 받을 세 번째 작품이 왔습니다. 바로 영화 <알라딘>입니다.

지난 4월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에 이어 최근 개봉한 한국 영화 기생충까지. 대작들의 사이에서 여러분에게 소개하고 싶어 이번주 영화로 골랐습니다. 어린시절의 향수와 꿈을 전달할 영화, 이번주 무비레시피에서는 영화 <알라딘>을 요리합니다.

◀NA▶
머나먼 사막에 있는 아름답고 신비한 왕국 아그라바. 그곳에서 좀도둑 생활을 하며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알라딘은, 어느 날 시장에서 아그라바의 공주 자스민을 만나게 됩니다. 자스민이 위기에 처했을 때 기지를 발휘해 멋지게 구한 알라딘, 그녀와 특별한 시간을 보내지만 도둑이라는 오해를 받고 둘은 헤어지게 되죠. 

오해를 풀고 싶은 마음에 성으로 들어간 알라딘. 기적처럼 그녀를 만나게 되지만 행복도 잠시... 성 경비에게 발각되고 아그라바의 2인자 자파에게 끌려가게 됩니다.

그리고 알라딘은 자파의 의뢰로 마법 램프를 찾아 나서게 되죠. 그런데 그 과정에서 동굴 속에 갇히는 위기에 빠진 알라딘. 바로 그때 램프의 요정 지니를 만나 동굴 밖으로 탈출합니다. 그리고는... 세 가지 소원을 들어주겠다고 말합니다.

알라딘의 첫 번째 소원! 왕자로 만들어달라고 부탁합니다. 좀도둑에서 한 왕국(가상 왕국)의 왕자가 된 알라딘은 멋있는 옷을 입고 수백 명의 신하들을 거느리며 아그라바로 향합니다.

과연 알라딘은 자스민 공주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자파의 위험한 계략으로부터 아그라바 왕국을 지킬 수 있을까요?

◀ST▶
<알라딘>을 연출한 가이 리치 감독은 특유의 유머러스하고 경쾌한 연출로 관객들의 사랑을 듬뿍 받아왔습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마블시네마틱유니버스의 작품에서만 흥행한다’ 바로 이런 법칙을 완벽하게 깨뜨린 작품 <셜록홈즈> 시리즈의 감독으로도 유명하죠.

이처럼 이미 원작이 있는 영화를 성공해 본 적 있는 가이 리치 감독의 스타일리쉬한 연출과 디즈니 클래식이 만나 만들어진 <알라딘>은 2019년 버전으로 완벽하게 다시 탄생한 겁니다. 어린 시절 사랑했던 영화이자 디즈니가 추구하는 스토리에 가장 가까웠다고 전한 가이 리치 감독. 그의 영화 <알라딘>의 관람포인트를 살펴 보겠습니다.

◀NA▶
첫 번째 관람포인트, A Whole New World~ 명곡들의 향연입니다. 이번 디즈니 라이브 액션 영화 <알라딘>에서는 전 세계적인 음악 스탭들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완성도 높은 OST를 선보입니다. <알라딘>하면 생각나는 그 곡 ‘A Whole New World’ 콤비인 알란 멘켄, 하워드 애쉬먼과 팀 라이스는 이번 작품에도 그대로 합류했으며 여기에 영화 <라라랜드>, <위대한 쇼맨>으로 많은 관객들에게 감동을 전했던 벤지 파섹과 저스틴 폴이 영화에 합류해 관객들의 귀를 즐겁게 합니다.

두 번째 관람포인트, 생동감 있는 연출입니다. 영화는 화려한 비주얼은 물론 원작을 기반으로 한 탄탄한 스토리를 자랑하며 관객들에게 놓칠 수 없는 재미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가이 리치 감독이 캐릭터 애니메이션, 퍼포먼스 캡쳐, 세트 등 모든 분야에 직접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죠. 여기에 실감 나는 액션을 선보인 알라딘 역의 메나 마수드는 오랜 준비 기간과 훈련을 통해 길에서 거칠게 자란 알라딘의 몸짓을 완벽하게 소화해 영화의 몰입도를 한층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세 번째 관람포인트, 세상 힙한 지니 역의 윌 스미스 입니다. 램프를 얻는 자를 주인으로 모시며 세 가지 소원을 들어주는 전지전능한 존재인 지니를 랩이면 랩, 연기면 연기…완벽에 가까운 월드스타 윌 스미스가 연기했습니다. 원조 지니 로빈 윌리엄스(더빙)와는 다른 세상 힙하고 유쾌한 지니를 선보일 예정이니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NA▶
브리 라슨의 뒤를 이어 디즈니 스튜디오가 발굴한 신예이자 전세계가 놀란 깜짝 신인 메나 마수드. 그가 보여주는 알라딘. 세계적 래퍼에서 대흥행 배우로 필모그래피와 수상 내역이 말해주는 월드스타 윌 스미스가 보여주는 지니. 그들의 완벽한 판타지 어드벤처 이야기, 영화 <알라딘>입니다.

의상협찬 - 직장인들의 비밀 옷장 베니토 쇼핑몰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최지민 / 연출 : 홍지수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