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오는 28일 오후 2시 안전행정부 주관 '공무원연금개혁 국민 포럼'이 개최된다. 정부세종청사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지난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개최한 제1차 국민포럼에 이어, 각 지역의 공무원·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공무원연금 개혁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지역 공무원과 일반 국민 약 100여명이 방청객으로 참여하고 국민포럼은 패널 토론자와 방청객이 공무원연금 개혁안 및 공직사회 활력 제고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발언,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오는 28일 2시 정부 세종청사에서 제2차 공무원연금개혁 국민 포럼이 개최된다.(출처/연합뉴스)

공무원연금개혁 국민 포럼은 앞으로 전주 · 부산 · 춘천 · 광주 · 대구 등 5개 도시를 순회하며 개최할 예정이며, 필요한 경우 대상권역과 지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종섭 안전행정부 장관은 "'국민포럼'을 통해 공무원연금개혁에 관한 모든 이야기들이 논의되고, 건전한 대안이 마련되는 열린 소통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행부는 이번 달 말까지 별도의 웹사이트를 개설하여 포럼 개최결과는 물론, 공무원연금과 관련된 모든 정보와 논의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국민과 함께하는 공무원연금개혁을 추진 할 예정이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