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백상예술대상의 대상의 주인공은 배우 정우성과 김혜자였다.

1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열린 2019 제55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영화부문 대상은 ‘증인’의 정우성이 수상했다.

영화 '증인'에서 살인사건의 변호를 맡은 변호사 순호 역을 맡은 정우성은 “온당치 않다. 너무 빨리 받은 것 같다”며 “영화는 시대를 비추는 거울이라 생각한다. 시대의 그림자에 밝은 햇살이 비춰서 영화라는 거울이 시대를 비출 때 좀 더 따뜻하고 일상의 아름다움을 더 담을 수 있는 그런 시대가 오길 바란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2019 백상예술대상 시상식 방송 캡처]
[2019 백상예술대상 시상식 방송 캡처]

TV부문 대상은 JTBC 드라마 ‘눈이 부시게’의 김혜자에게 돌아갔다.

드라마 ’눈이 부시게’에서 김혜자는 21세기를 살아가는 25세 여인과 치매 증상을 앓고 있는 70대 할머니를 오가며 열연했다.

김혜자는 “지금 삶이 힘든 당신, 이 세상에 태어난 이상 이 모든 걸 누릴 자격이 있습니다. 후회만 가득한 과거와 불안하기만 한 미래 때문에 지금을 망치지 마세요”라며 “오늘을 살아가세요. 눈이 부시게. 당신은 그럴 자격이 있습니다. 누군가의 엄마였고, 누이였고, 딸이었고, 나였을 그대에게 이 말을 꼭 하고 싶었습니다. 감사합니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김혜자의 수상 소감은 ‘눈이 부시게’ 속 내레이션으로 단순한 대본 전달을 넘어선 감동으로 현장은 물론이고 시청자들마저 뭉클하게 만들었다.

한편, TV부문 드라마 작품상은 tvN '나의 아저씨'가 수상했다. 이날 '나의 아저씨'는 각본상(박해영)과 인기상(이지은) 등 총 3관왕에 올랐다.

JTBC 'SKY캐슬'은 조현탁 PD의 연출상 수상을 시작으로 여자 최우수 연기상(염정아), 남자 조연상(김병철), 여자 신인연기상(김혜윤)까지 휩쓸어 TV 부문에서 무려 4관왕에 올랐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