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에서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성장을 위한 세미나가 개최됐다.

23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주최한 '혁신성장, 스타트업이 묻고 국회가 답하다' 세미나가 진행됐다.

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자율주행, 초고속이동혁명 등 변화의 주체는 스타트업이 아닌가 한다. 스타트업의 날개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핵심 키워드는 '공정한 경쟁'을 허락하는 것이다"라며 "기존 사업체와 공정한 경쟁을 통해 혁신성장이 가능하도록 국회의원으로서의 역할을 다 하겠다"라고 전했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발표를 맡은 임정욱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은 "스타트업 활황은 한국만의 상황이 아니다. 이전에는 테크 스타트업의 영역이 아니라고 여겼던 다양한 분야, 예를 들면 농업, 헬스케어, 푸드테크 등의 투자가 증가하는 추세다"라며 "더 많은 성장 유니콘기업을 위해서는 글로벌 자본 유치가 필요하다. 신흥국가들의 스타트업 중 한국 스타트업을 능가하는 곳들이 속속 나오고 있다"라고 말했다.

임 센터장은 폐쇄적인 국내 투자 생태계를 해결하기 위해 "한국도 글로벌 투자자의 관심이 모일 수 있도록 이스라엘과 같이 스타트업 혁신 국가의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한편 스타트업이란 설립한 지 오래되지 않은 신생 벤처기업을 뜻하는 용어로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생겨났다. 혁신적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설립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창업기업을 말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