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베개’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베개 속에서 금은보화가 나오는 꿈
꿈속에서 베개는 대체적으로 협조자, 은인, 사업기반이나 안식처 등을 뜻하는 것으로 베개 속에서 금은보화가 나오는 꿈을 꾼다면 현실에서도 같은 의미로 자신에게 재물과 돈이 생기거나 횡재, 물품, 식복, 소원성취 등 운수 대통하는 꿈으로 해석하면 된다.

2. 베개 속에서 잡동사니가 나오는 꿈
위의 꿈의 반대로 생각하면 될 것이다. 금은보화는 실제로 부귀영화를 뜻하지만, 잡동사니는 어지럽고 복잡한 문제, 쓸모없음을 의미하기 때문에 베개 속에서 잡동사니가 나오는 꿈을 꾼다면 그 날은 기분이 불쾌하고 잡념이 생겨 머리가 어지럽고 몸살이 난다고 생각하면 된다.

3. 베개머리에 창검이나 총이 놓여 있는 것을 발견하는 꿈
우리나라 민속신앙에는 흉몽을 꾸거나 가위눌림이 있다면 베개 속이나 베개 머리 위에 칼이나 가위를 두어 좋지 않은 것을 물리쳤다고 한다. 이 꿈 또한 같은 의미로 해석하면 된다. 본인이 구하는 소망사의 좋지 않은 것들을 물리치고 순조로운 성취를 거두어 출세, 성공하고 가업이 번창하는 부귀영화를 얻게 될 것이다.

4. 칼로 베개를 찢어 훼손하는 꿈
칼은 죽음, 그리고 새로운 시작을 뜻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칼로 베개를 찢어 훼손을 한다면 꿈속에서 베개가 뜻하는 의미와 연결시켜 근친 가족, 배우자, 연인에게 좋지 못한 일이 발생하고, 사업 또는 재물과 연관된 일이 말썽이나 손실에 부딪치게 되는 꿈으로 해석하면 된다.

5. 둘이서 한 베개를 베고 자는 꿈
현실에서도 한 베개를 같이 베고 잔다고 하면 상대방과의 친밀감이 높아야 가능한 일이다. 둘이서 한 베개를 베고 자는 꿈을 꾼다면 본인과 생각, 사상, 이념 등이 같은 동지나 동업자와 어떤 연구, 사업 등에 함께 종사하게 되는 것으로 풀이하면 된다.

6. 원앙 수를 놓은 베개가 보이는 꿈
원앙은 예로부터 금실이 좋은 부부를 뜻하는 것으로 많이 알고 있다. 만약 꿈속에서 안식처를 뜻하는 베개에 원앙 수가 놓여 있다면 배우자가 있을 경우 부부간의 금실이 더욱 좋아지고, 배우자가 없다면 좋은 인연과 함께 할 수 있다는 의미로 받아들이면 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베개’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