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발레 아카데미 ‘강민정 발레학원’, 쉽고 재밌게 다가갈 수 있게 한다
포항 발레 아카데미 ‘강민정 발레학원’, 쉽고 재밌게 다가갈 수 있게 한다
  • 보도본부 | 이호 기자
  • 승인 2019.04.16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레는 진입장벽이 높은 예술 중 하나다. 다소 무겁고 딱딱한 이미지에 우아함과 고상함이 필수일 것 같다는 편견 때문이다. 그러나 발레는 오롯이 나에게만 집중해 몸을 활용하는 즐거움이 가득한 예술이다. 더불어 그 어떤 운동보다 눈에 띄는 체형의 변화를 가져오는 운동이기도 하다

현 시대 우리는 잘못된 생활습관과 오랜 좌식생활, 최소화된 움직임으로 인해 현대인들의 몸은 점차 망가져가고 있다. 잃은 몸의 밸런스로 인해 거북목, 척추 측만증 등의 각종 질환을 겪는 현대인들도 나날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런 상황이 지속되면서 운동의 필요성과 체형교정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고 이에 몸의 균형을 되찾고 틀어진 체형을 바로잡을 수 있도록 지도하는 전문 운동 및 교정센터들이 갈수록 더 많은 현대인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포항 두호동에 위치한 ‘강민정 발레학원‘ 강민정 원장은 성인 발레학원으로 쉽고 재미있게 발레에 다가갈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강민정 원장은 “신체를 건강하게 단련시키는 것을 넘는 동시에 삶에 치여 잊고 있던 정체성과 예술성 그리고 즐거움을 움직임을 통해 깨닫고 느낄 수 있도록 평소 쉽게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움직임을 경험할 수 있는 수업과 장소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발레를 통한 자세교정, 다이어트, 재활 발레, 전공 발레 등 맞춤교육을 진행함으로써 발레의 대중화에 힘을 쓰고 있는 강 원장은 그들이 헬스, 요가 등 다이어트 목적으로서의 한정적인 움직임을 넘어 좀 더 다양한 움직임을 접하고 ‘움직이는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고 밝혔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움직임에 대해 특별히 어떤 의미나 목적을 두거나 시간을 소요하지 않는 것에 대해 안타까운 현 시점, 누구나 무언가를 시작할 때 두려움이 앞서기 마련이다. 강 원장은 이러한 고민과 갈증, 그 두려움을 함께 해결하고 함께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학원이 되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발레 프로그램,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