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아파트’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거울 속에 아파트나 공동주택이 보이는 꿈
거울은 자신의 내면을 바라볼 수 있는 물건이라고 했다. 꿈 속에서도 거울에 비치는 물건에 따라 길몽과 흉몽으로 나뉠 수 있는데 거울 속에 아파트나 공동주택이 보인다면 부동산이나 아파트 추첨에 뽑히거나 이사, 이전, 부동산 계약 등 행운의 열쇠를 쥐게 될 것이다.

2. 아파트 공간이 넓고 확 트이게 보이는 꿈
아파트(집)은 자기 자신이 가장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나 자신을 거짓 없이 나타낸다. 아파트 공간이 넓고 확 트이게 보이는 꿈은 자신이 지금까지 마음먹었던 일들이 순순히 잘 풀리고 어둡고 암울했던 과거사는 지나가고 알찬 미래가 환히 밝아오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보면 된다.

3. 소형 주택에서 대형 아파트로 이사를 가는 꿈
작은 집에서 큰 집으로 이사 가는 것은 현실에서도 좋은 일로 꿈에서도 이러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꿈과 현실이 실제와 같다고 보면 된다. 진급 발령, 당선, 자격취득, 각종 시험합격, 승진, 변동 등 새로운 변화와 새로운 질서가 이루어진다.

4. 아파트가 옆으로 기울어져 있는 꿈
무엇인가가 곧지 않고 기울어져 있는 것을 보면 누구나 불편하거나 불안한 감정을 느끼게 된다.아파트가 옆으로 기울어져 있는 꿈을 꾼다면, 실제로 비뚤어진 사고를 가지게 되거나 어떠한 일에 실패를 할 수도 있으며, 자주적인 주체성을 잃고 편견에 사로잡히게 될 경우가 발생하게 된다.

5. 부모님으로부터 아파트 열쇠를 받는 꿈
모든 꿈에서 조상이나 부모님이 나온다면 꿈 속 상황에 따라 길흉을 점치게 된다. 부모님으로부터 아파트 열쇠를 받는 꿈을 꾼다면 길몽으로 합격, 행운, 명예 등 자신이 대체적으로 갈구하고 있던 소망이 이제 희망찬 행운으로 다가올 것으로 생각하면 된다.

6. 고층 아파트가 굉음 소리를 내며 무너지는 꿈
현실에서는 고층 아파트일수록 세대수가 많아 사는 사람도 많으며, 실제로 크게 일어나지 않는 상황이다. 만약 꿈속에서 고층 아파트가 굉음 소리를 내며 무너지는 꿈을 꾼다면 현실에서도 비슷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흉몽으로 점쳐진다. 천재지변으로 대형사고가 일어나거나 참변, 죽음, 실패, 불길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요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아파트’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