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전 멤버 승리가 클럽 버닝썬 설립을 주도하고 운영에 개입한 정황이 담긴 자료가 공개돼 이목을 모으고 있다.

연합뉴스TV는 7일 버닝썬의 홍보만 맡았다고 주장한 승리가 버닝썬 설립을 주도하고 운영에도 개입한 정황이 담긴 자료를 입수했다고 보도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보도에 따르면 버닝썬 초기 주주명부서에는 승리가 창업한 유리홀딩스의 지분이 40%에 달했다. 승리는 지난 2월 초 버닝썬 내 마약 관련 보도가 나오자 SNS에 사과문을 올렸다.당시 승리는 “클럽을 알리는 역할을 맡았을 뿐 실질적인 클럽 경영과 운영은 처음부터 관여하지 않았다”고 주장한 바 있다.

하지만 연합뉴스TV가 버닝썬 관계자로부터 확보한 초기 주주명부 서류에는 자본금이 5000만 원으로 적혀있는 가운데, 승리와 유인석 대표가 창업한 유리홀딩스의 인수 주식주가 4000주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전체의 40%에 해당한다. 

이 초기 주주 명부 서류는 버닝썬의 등기가 등록된 지난 2017년 11월쯤 작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서류에는 자세한 지분율이 적혀 있고 주주들의 도장도 찍혀있다.

버닝썬 관계자에 따르면 이 계약은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유리홀딩스 측 고위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됐다. 최근 경찰이 밝힌 유리홀딩스 측의 버닝썬 지분은 20%. 버닝썬 관계자는 승리 측과 끈끈한 관계를 유지한 린사모에게 유리홀딩스에서 전체 지분의 절반을 넘겼다고 밝혔다.

또한 승리가 버닝썬 직원들에게 업무를 지시하는 카카오톡 대화 내용이 공개됐다. 승리는 해당 메시지에서 주민등록증 검사부터 직원들의 성교육을 강화하자는 안건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4월 초부터 실현시켜라’는 명령조 말투도 사용했다는 것. 

한편 유리홀딩스 측은 “주주 중 하나인 전원산업 측이 린사모가 외국인인 관계로 투자 서류가 제때 준비되지 않아 추후 지분 20%를 넘겨주기로 하고 설립 계약을 했다”며 “승리는 계약 당시 지분 관계에 대해 잘 몰랐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