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대형 산불로 강원도 일원, '재난사태' 선포

[사진/ 연합뉴스 제공]
[사진/ 연합뉴스 제공]

정부는 4일 대형 산불이 발생한 강원도 일원에 5일 오전 9시를 기해 '재난사태'를 선포했다. 재난사태가 선포된 지역은 강원도 고성군, 속초시, 강릉시, 동해시, 인제군 일원이다. 정부는 사태 조기 수습을 위해 가용 자원을 신속하게 투입해 피해를 최소화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해 재난사태를 선포한다고 설명했다. 재난사태는 국민의 생명 및 재산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긴급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면 중앙안전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행정안전부 장관이 선포한다.

서울모터쇼 주말까지 열려, 혼잡예상

지속 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 혁명'을 주제로 한 '2019 서울모터쇼'가 29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막했다. 전시회는 내달 7일까지 진행된다. 평일 큰 혼잡은 없었지만, 포근한 주말에는 많은 관람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킨텍스와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는 이번 전시회에 약 65만여명이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교통대책을 마련했다. 조직위는 자가용을 이용,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이 많은 서울모터쇼의 특징을 반영해 주차공간을 다수 마련했다. 평일에는 킨텍스 주차장과 임시 주차장 등 총 1만2천785면, 주말에는 전시장 인근 공공기관의 협조를 얻어 최대 1만9천595면의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시진핑, "중미 무역협상 조속 타결 희망“ 전해

[트럼프 함께 만난 미중 무역협상단 대표/ 연합뉴스 제공]
[트럼프 함께 만난 미중 무역협상단 대표/ 연합뉴스 제공]

미중 무역전쟁을 종식하기 위한 미중 무역협상이 진행 중인 가운데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양국 간 무역협상이 조속히 타결되길 바란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시 주석은 "양국 대표단이 계속해서 상호 존중과 평등 호혜의 정신을 가지고 양국이 우려하는 문제를 잘 해결하기를 바란다"면서 "조속히 중미 경제무역 협의문에 대한 본 담판이 타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