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연선] 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19년 3월 8일부터 3월10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 캡틴 마블
개요-액션, 모험, SF / 미국 / 123분
출연-브리 라슨, 사무엘L 잭슨, 벤 멘델슨
줄거리-1995년, 공군 파일럿 시절의 기억을 잃고 크리족 전사로 살아가던 캐럴 댄버스(브리 라슨)가 지구에 불시착한다. 쉴드 요원 닉 퓨리(사무엘 L. 잭슨)에게 발견되어 팀을 이룬 그들은 지구로 향하는 더 큰 위협을 감지하고 힘을 합쳐 전쟁을 끝내야 하는데…

▪ 항거:유관순 이야기
개요-드라마 / 한국 / 105분
출연-고아성, 김새벽, 김예은, 정하담, 류경수
줄거리-1919년 3월 1일 서울 종로에서 시작된 만세운동 이후, 고향 충청남도 병천에서 ‘아우내 장터 만세운동’을 주도한 유관순이 서대문 감옥에 갇힌 후 1년여의 이야기를 담았다.

▪ 사바하
개요- 미스터리, 스릴러 / 한국 / 122분
출연- 이정재, 박정민, 이재인
줄거리- 신흥 종교 비리를 찾아내는 종교문제연구소 ‘박목사’(이정재). 최근 사슴동산이라는 새로운 종교 단체를 조사 중이다. 영월 터널에서 여중생이 사체로 발견되는 사건이 발생하고 이를 쫓던 경찰과 우연히 사슴동산에서 마주친 박목사는 이번 건이 심상치 않음을 직감한다. 터널 사건 유력 용의자의 자살, 그리고 실체를 알 수 없는 정비공 ‘나한’(박정민)과 16년 전 태어난 쌍둥이 동생 ‘금화’(이재인)의 존재까지, 사슴동산에 대해 파고들수록 박목사는 점점 더 많은 미스터리와 마주하게 되는데…!

▪ 증인
개요- 드라마 / 한국 / 129분
출연- 정우성, 김향기
줄거리- “목격자가 있어. 자폐아야” 신념은 잠시 접어두고 현실을 위해 속물이 되기로 마음먹은 민변 출신의 대형 로펌 변호사 ‘순호’(정우성). 파트너 변호사로 승진할 수 있는 큰 기회가 걸린 사건의 변호사로 지목되자 살인 용의자의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유일한 목격자인 자폐 소녀 ‘지우’(김향기)를 증인으로 세우려 한다. “아저씨도 나를 이용할 겁니까?” 자기만의 세계에 빠져 의사소통이 어려운 ‘지우’. ‘순호’는 사건 당일 목격한 것을 묻기 위해 ‘지우’를 찾아가지만, 제대로 된 인사조차 나누지 못한다. 하지만 그날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 지우에게 다가가려 노력하는 ‘순호’, 시간이 흐를수록 조금씩 ‘지우’에 대해 이해하게 되지만 이제 두 사람은 법정에서 변호사와 증인으로 마주해야 하는데…

▪ 극한직업
개요- 코미디 / 한국 / 111분
출연- 류승룡, 이하늬, 진선규, 이동휘, 공명
줄거리- 낮에는 치킨장사! 밤에는 잠복근무! 지금까지 이런 수사는 없었다! 불철주야 달리고 구르지만 실적은 바닥, 급기야 해체 위기를 맞는 마약반!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는 팀의 맏형 고반장은 국제 범죄조직의 국내 마약 밀반입 정황을 포착하고 장형사, 마형사, 영호, 재훈까지 4명의 팀원들과 함께 잠복 수사에 나선다. 마약반은 24시간 감시를 위해 범죄조직의 아지트 앞 치킨집을 인수해 위장 창업을 하게 되고, 뜻밖의 절대미각을 지닌 마형사의 숨은 재능으로 치킨집은 일약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한다. 수사는 뒷전, 치킨장사로 눈코 뜰 새 없이 바빠진 마약반에게 어느 날 절호의 기회가 찾아오는데…

▪ 그린 북
개요- 드라마 / 미국 / 130분
출연- 비고 모텐슨, 마허샬라 알리
줄거리- 1962년 미국, 입담과 주먹만 믿고 살아가던 토니 발레롱가(비고 몬텐슨)는 교양과 우아함 그 자체인 천재 피아니스트 돈 셜리(마허샬라 알리) 박사의 운전기사 면접을 보게된다. 백악관에도 초청되는 등 미국 전역에서 콘서트 요청을 받으며 명성을 떨치고 있는 돈 셜리는 위험하기로 소문난 미국 남부 투어 공연을 떠나기로 결심하고, 투어 기간 동안 자신의 보디가드 겸 운전기사로 토니를 고용한다. 거친 인생을 살아온 토니 발레롱가와 교양과 기품을 지키며 살아온 돈 셜리 박사. 생각, 행동, 말투, 취향까지 달라도 너무 다른 두 사람은 그들을 위한 여행안내서 ‘그린북’에 의존해 특별한 남부 투어를 시작하는데...

▪ 리노
개요- 애니메이션, 모험 / 브라질 / 88분
출연- 조연우, 오은수, 방지원
줄거리- 못생긴 고양이 분장 전문 파티 플래너 ‘리노’는 소심한 성격에 되는 일 하나 없는 불만 가득 청년. 하루하루 무기력하게 살아가던 중 우연히 광고를 보고 찾아간 마법사 ‘돈 레옹’에게 자신의 인생을 변화시켜 줄 것을 요청하지만 마법사의 실수로 진짜 고양이로 변하게 된다. 귀엽고 커다란 고양이의 모습에 난생 처음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지만, 얼마 안 가 인생 최대의 위기를 맞게 되는데… 과연 ‘리노’는 위기를 극복하고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 더 페이버릿:여왕의 여자
개요- 드라마 / 미국 / 119분
출연- 올리비아 콜맨, 엠마 스톤, 레이첼 와이즈
줄거리- 절대 권력을 지닌 히스테릭한 영국의 여왕 ‘앤’. 여왕의 오랜 친구이자 권력의 실세 ‘사라 제닝스’. 신분 상승을 노리는 몰락한 귀족 가문 출신의 욕망 하녀 ‘애비게일 힐’은 여왕의 총애를 받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발버둥치기 시작하는데...

▪ 신데렐라: 마법 반지의 비밀
개요- 애니메이션, 판타지 / 미국 / 87분
출연- 사문영, 김혜성, 남도형
줄거리- “주문을 풀 수 있는 전설의 반지가 마법의 숲에 있어!” 새엄마와 두 언니의 구박에도 늘 씩씩한 신데렐라는 꼬꼬마 마법사 크리스탈의 도움으로 생쥐 친구들과 함께 왕궁 무도회에 참석하게 된다. 하지만 진짜 왕자는 마녀의 주문에 걸려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왕자를 구하기 위해 마법의 숲에 있는 전설 속 반지를 찾기 위한 모험을 시작하는데…

▪ 더 와이프
개요- 드라마 / 영국, 스웨덴 / 100분
출연- 글렌 클로즈, 조나단 프라이스
줄거리- 작가 남편의 성공을 위해 평생을 바친 아내 ‘조안’, 마침내 노벨문학상 수상 소식이 전해지고 ‘킹메이커’로서 모든 걸 이뤘다고 생각한 순간, 두 사람의 충격적인 비밀이 밝혀지는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