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지난 9월달 삼성전자는 자사의 최신 패블릿인 갤럭시노트4를 새로운 에스펜(S Pen) 스타일러스과 함께 선보였다.
에스펜으로 스케칭을 비롯하여 좀 더 자연스러운 펜 기능이 가능해진 상태다. 만약에 갤럭시노트4를 구매할 의향에 있다면 에스펜의 좀 더 다양한 기능과 기법들이 뭐가 있는지 궁금해 질 수 밖에 없을 것이 분명하다.

여기에 갤럭시노트4 에스 펜 시연동영상이 인터넷에 올라왔다.안드로이드 전문 IT매체는 안드로이드 어소리티(Android Authority)의 조쉬(Josh)에 의해 만들어진 동영상으로 갤럭시노트4 에스펜의 기능과 사용법을 확인할 수 있다.
 

▲ 갤럭시 노트4

갤럭시노트4 스마트폰은 옥타코어인 삼성 자사의 엑시노스 5433 프로세서를 탑재했는데 쿼드코어 1.9GHz와 1.3GHz 쿼드코어로 구성되어 있는 상태다. 구동램은 3GB로, 애플의 아이폰6플러스의 1GB구동램의 3배나 된다.하지만 구동램이 많다고 꼭 빠르다고 말할 수는 없다.

이는 폰아레나 매체에 보도된 속도테스트 자료에 의한 것으로 스피드 테스트에는 애플의 아이폰6와 갤럭시s5, 그리고 HTC One(M8)의 비교동영상이 올라온 적이 있다.한편 삼성의 갤럭시노트4는 5.7인치 화면크기에 2560 x 1440 픽셀을 지원하며 빌트인 내장메모리는 32GB 또는 64GB를 선택할 수 있고, 4G LTE Cat 4와 4G LTE Cat6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