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홍지수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새싹’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썩은 고구마 씨눈에서 파릇한 새싹이 돋아나는 꿈
지금 성공하기 위해 힘든 과정을 거치는 사람이라면 좋은 꿈이다. 썩은 고목에서 꽃이 피듯 한때 불우했던 사람이 일취월장하여 입신출세한다. 연구, 공부, 창작, 시험 등의 길운이다.

2. 콩밭에서 새싹이 돋아나는 꿈
콩밭에서 새싹이 돋아나는 꿈을 꾼다면 모든 사물이 탄생되고 시대적 문명과 문화가 새롭게 발생되는 꿈이라고 할 수 있다. 학생과 재수생은 머리가 맑아지고 학업성적이 올라 장학생이 된다. 발생, 운동, 발전, 명예, 첫걸음, 시작, 개업, 창작, 입학, 꿈과 같은 것들을 의미한다.

3. 채소의 싹이 자라며 다른 종류로 변해 증식되는 것을 보는 꿈
내가 심은 채소의 싹이 다른 종류가 되어 자라는 것을 보는 꿈은 자신이 하고 있는 사업 또는 작품이 완성되는 속도가 급속도로 진전되어 확대됨을 뜻한다.

4. 사철나무가 죽은 자리에 새순이 돋아나는 꿈
죽은 사철나무 자리에 새순이 돋아난다면, 실패한 사업체를 인수받아 새롭게 사업경영을 쇄신하여 날로 발전을 하게 된다. 말 그대로 기사회생, 그리고 재수생이 시험에 합격하게 되는 일, 대기만성 등이 있다.

5. 학이 들판이나 숲속에서 노는 것을 본 꿈
만약 임신한 채로 학이 들판이나 숲속에서 노는 모습을 보게 된 꿈을 꿨다면 이 꿈은 태몽이다.태어날 아이가 장차 학자, 성직자, 기업가 등이 되어 많은 후배를 양성하게 되어 세상에 이름을 떨치게 된다. 또한 부귀와 영화를 누리는 삶이 될 것이다.

6. 울창한 숲에 민들레 꽃이 홀로 피어 있는 꿈
울창한 숲에 민들레 꽃이 홀로 피어 있는 꿈은 한시라도 마음을 놓을 수 없는 사회의 생존경쟁에서 꿋꿋하게 자신의 의지로 살아남는다는 의미다. 독신생활을 하게 된다거나 자수성가, 문예작품 창작 등이 해당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새싹’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