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부산지하철 공사장 주변 산비탈 무너져 대피

치솟은 도로 복공판(연합뉴스 제공)
치솟은 도로 복공판(연합뉴스 제공)

부산 지하철 공사현장 주변에서 산비탈 일부가 무너지는 등 붕괴 위험으로 20여명이 대피했다. 사고가 난 곳은 부산 도시철도 사상에서 하단선 3공구 공사장으로 현장 안전관리소장이 신고했다. 산비탈에는 나무가 일부 쓰러지고 굴러내려온 흙더미와 바위에 안전펜스 곳곳이 떨어져 나갔다. 경찰은 이 사고가 지하철 공사와 연관 있는지 살펴볼 계획이다

버닝썬, 뇌물 살포 확인

서울 강남의 유명 클럽 '버닝썬'의 경찰 유착 의혹을 살펴보는 경찰이 영업편의 등을 대가로 이 클럽이 공무원들에게 돈을 건넨 사실을 일부 확인해 자금 흐름을 집중적으로 캐고 있다. 2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경찰이 과거 버닝썬의 미성년자 출입 사건을 무혐의 처리한 사건과 관련해 전·현직 경찰관 등을 조사 중이며 이들 중 일부를 뇌물 공여 또는 ·수수 혐의로 입건했다. 경찰은 버닝썬 측이 영업정지를 피하기 위해 강씨를 통해 경찰에 돈을 건넸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자금 흐름을 살피고 있다.

음주운전 뺑소니 차량 대학 입학 앞둔 청년 숨져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음주 차량이 횡단보도를 건너던 10대를 치어 숨지게 하고 달아났다가 경찰에 붙잡혔다. 22일 오전 1시 58분께 대전 서구 한 교차로에서 A(39)씨가 몰던 코란도 차량이 횡단보도를 건너던 B(19) 군을 들이받고서 그대로 달아났다. B씨는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목격자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달아나던 A씨 차량을 2㎞가량 뒤쫓아 검거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