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위원회 김철민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 상록을)이 19일(화) 국회 본청 당 대표실에서 개최된 더불어민주당 도시재생특별위원회(이하 도시재생특위) 출범식에서 도시재생특위 부위원장으로 임명됐다.

출범식은 이해찬 당 대표와 박영선 위원장, 김철민 의원을 비롯한 특위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박영선 위원장의 개회사, 이해찬 대표의 축사 및 임명장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김철민 국회의원 [사진/김철민 국회의원 의원실]
김철민 국회의원 [사진/김철민 의원실]

김철민 의원은 건축사 출신 1호 국회의원으로서 도시재생 사업의 핵심인 건축분야의 전문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국회 국토교통위원으로 활동하며 건축물 부실시공 문제를 비롯한 안전사고 대책 마련을 꾸준히 촉구하는 등 도시재생사업의 적임자라는 평가다

또한 김 의원은 지난해 9월 도지재생사업의 원활하고 조속한 추진을 위해 도시재생 사업시행자에게 토지 등을 양도할 때 발생하는 양도소득세에 대한 세제지원이 가능하도록 하는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을 대표발의 하는 등 도시재생 사업의 효과적인 사업목적 달성을 위해 노력해왔다.

김철민 의원은 “건축사 출신의 전문성을 살려 국민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는 도시재생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히며“특위가 공식적으로 출범한 만큼 문재인 정부의 핵심 정책이 효과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