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5·18 단체 국회 항의방문, “공청회서 망언한 자유한국당 의원 국회서 몰아내야”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광주에서 상경한 5·18민주화운동 관련 시민단체들이 국회 앞에서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5·18 망언'을 규탄했다. 5·18기념재단과 5월 3단체(유족회/부상자회/구속부상자회) 회원, 광주시민 200여 명은 13일 오후 국회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진태, 이종명 의원 등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제명을 촉구했다.

금호타이어 비정규직노조 손배소송에 원청노조 규탄

금호타이어가 생산라인 점거 농성을 벌인 비정규직노조를 상대로 청구한 억대 손해배상을 두고 원청노조도 반발했다. 전국금속노동조합 금호타이어지회는 13일 대자보를 통해 "사측은 사회적 약자인 청소노동자의 생존권을 유린하는 손해배상 청구를 당장 철회하라"라고 밝혔다. 노조는 "힘없고 기댈 곳 없는 청소노동자가 일터와 생존권을 지키고자 절실한 마음으로 투쟁을 진행했다"라며 "이를 두고 청구한 손해배상은 윤리적으로 손가락질받을 일"이라고 강조했다.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 박항서, 평택시청 깜짝 방문

[사진/평택시 제공]
[사진/평택시 제공]

박항서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13일 경기 평택시청을 깜짝 방문했다. 박 감독은 평택에 한국 내 거주지가 있으며, 지인인 시청 공무원이 자리를 마련해 정장선 시장과 만남이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이 자리에서 박 감독은 "평택시민으로서 시정을 관장하는 시장님을 한번 만나보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