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정선, 김미양] 2019년 2월 둘째 주, 한 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북미정상회담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간으로 5일, 미 연방의회에서 행한 신년 국정연설에서 "김 위원장과 나는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베트남에서 다시 만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이번 정상회담을 통해 1차 회담에서 윤곽만 보였던 북한의 비핵화와 북미관계 정상화,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마련하는 데 있어 충분한 시간을 갖고 소통을 해야 할 필요성을 느낀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8개월 만의 북미정상회담, 뚝배기보다 장맛이 되어라 [시선만평])

2. 설날음식 궁합
사람과 사람 사이에 궁합이 있듯이 음식과 음식 사이에도 궁합이 있는 법! 궁합이 좋은 음식을 함께 먹으면 더할 나위 없이 맛도 좋고 효능이 배가 되기도 하지만 궁합이 좋지 않은 음식을 같이 먹었을 때 오히려 독이 되는 상극의 음식들도 있습니다. 설 연휴를 맞이하여 평소 잘못 알고 있었거나 일상에서 놓치기 쉬운 음식 궁합에 대해 알아봅니다. (함께 먹으면 독 vs 함께 먹으면 득? 설날 음식 궁합! [인포그래픽])

3. 김정난
연일 화제를 모으며 수많은 ‘덕후’를 양성하고, 각종 패러디 콘텐츠를 만든 2019년 인기 드라마 첫 주자 SKY(스카이)캐슬. ‘입시’ ‘학구열’ 등 익숙한 소재와 과감한 전개로 시청률 기록을 수립하다 지난 1일 마지막 회는 지상파 채널도 어려운 20%대 시청률을 훌쩍 넘긴 23.8%(닐슨코리아)로 유종의 미를 거두었습니다. 스카이캐슬의 인기요인 중 가장 큰 것은 바로 배우들의 명연기였는데요. 그 중심에 짧은 출연이지만 강한 인상을 남긴 배우 김정난이 있습니다. ([시선★피플] 동료 배우도 인정하는 '김정난', SKY캐슬 밖 연극 무대도 "역시나")

4. 2019 친환경 자동차
환경보호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자동차 업계에 ‘친환경’이 주요 키워드로 자리 잡은 지 오래입니다. 설 연휴가 지나며 본격적으로 시작한 2019년 기해년. 지난 해 자동차 업계의 친환경 실적은 어떠했으며, 올해 목표는 또 무엇일까요. ([모터그램] 본격적인 2019년 시작, 친환경 자동차 성적과 청사진은?)

5. 2019 황금연휴
2019년 구정 연휴가 지나면서 본격적인 기해년 새 해가 시작했습니다. 올해 가장 긴 황금연휴인 설 연휴임에도 못내 아쉬운 직장인들은 다가올 다음 연휴를 계산해 보기도 하는데, 깊이 공감하는 마음으로 2019년 한 해 동안의 연휴를 모두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올해 여행 계획 미리 짜볼까? 2019 황금연휴 총정리 [인포그래픽])

6. 화병선택의 팁
집안의 분위기를 싱그럽게 바꾸는 방법으로 화분과 함께 꽃(화)병 인테리어가 이용됩니다. 화병을 구매하고 꽃을 꽂기에 앞서 알아두면 좋은 기본적인 팁을 알아봅니다. ([카드뉴스] ‘꽃(화)병을 집에 들이셔야 합니다!’...화병 선택 팁(TIP))

7. 영화 증인
2019년이 되면서 여러분은 어떤 사람이 되기로 결심하셨습니까? 건강한 사람일수도 있고 사랑하고 사랑받는 사람일수도 있을겁니다. 그리고 여기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따뜻한 사람이 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영화 한 편이 찾아옵니다. 섬세한 눈빛과 따뜻하고 인간적인 캐릭터로 돌아온 정우성과 순수한 에너지의 배우, 세상과의 소통에 서툰 자폐 소녀가 된 김향기 주연의 영화<증인>이 주인공입니다. ([무비레시피] 2019년 한 해를 따뜻하게 해주는 영화 '증인' / 박진아 아나운서)

8. 만리장성
세계 7대 불가사의는 고대 7대 불가사의와 자연현상 7대 불가사의 등 여러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학자마다 전문가마다 7대 불가사의를 명명하는 것이 조금 다르긴 하지만, 중국의 만리장성도 그 중 하나로 꼽힙니다. 만리장성! 어떤 역사를 가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TV지식용어]만리장성의 총 길이, 서울-북경 거리보다 길어 / 박진아 아나운서)

9. 내비게이션 사고
운전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내비게이션을 사용하실 겁니다. 모르는 길이지만 목적지를 찾아갈 때 유용하게 이용됩니다. 뿐만 아니라 카메라 단속 구간을 알려주는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만약 초행길에 내비게이션에 의지하다 차량이 추락해 부상을 입은 경우, 회사를 상대로 보상을 받을 수 있을지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보겠습니다. ([생활법률] 내비게이션으로 발생한 사고, 보상받을 수 있을까)

10. 아쿠아맨
지난해 12월 개봉해 큰 화제를 모은 마블의 영화 ‘아쿠아맨’. 이 영화는 12세관람가 등급으로 많은 어린이 친구들 사이에서도 인기여서 아쿠아맨을 둘러싼 다양한 호기심이 거론되기도 했습니다. 특히 신화와 같이 비현실적인 내용이지만 만약 현실 속에서 아쿠아맨이 존재한다면 어떤 모습일지에 대한 궁금증이 나오기도 했는데요. 과연 어떤 모습이 되어야 수중 세계에서 무리 없이 자유자재로 유영하며 살아갈 수 있을지 알아봅시다. ([카드뉴스] ‘아쿠아맨’처럼 물속에 살려면 어떤 신체를 가져야 할까)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