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정선] 얼굴에 점이 있느냐 없느냐는 큰 차이를 불러 옵니다. 약 10년 전 드라마 [아내의 유혹]에서 ‘점’을 찍고 나와서 위장을 하는 웃지 못 할 내용이 있었을 만큼, 얼굴의 점은 인상을 다르게 보이는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그 점들이 갖는 의미가 다양합니다. 관상학적으로 얼굴 점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재미로 보는 관상 ‘얼굴 점’편,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① 눈 밑에 있는 점
눈 밑에 있는 점은 눈물점, 미인점, 도화점 등 다양하게 불립니다. 이성에게 인기가 많은 관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감수성이 풍부하고 다정하며 공감 능력이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이 점을 가진 사람은 타인을 끌어당기는 매력이 있어서 연애운이 좋은 편입니다. 

② 이마에 있는 점 
이마에 있는 점은 명운임으로 사회운을 뜻하며, 이마에 있는 점은 사회활동에서 지위를 가지는 복입니다. 즉 이마에 있는 점은 지위를 누리는 의미의 점입니다. 다만, 타고난 복이 명운의 지위인데, 지위를 못 갖는 생활을 하게 되면, 흉점이 될 수 있습니다. 한편 자유분방하고 한곳에 얽매이는 것을 싫어해서 혼자 일 처리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③ 볼에 있는 점 
볼에 점이 있으면 인기인을 뜻하는 복점입니다. 오른쪽 볼에 점이 있으면 내가 인기가 있음을 의미하고, 왼쪽 볼에 점이 있으면 나의 배우자가 인기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볼에 점이 있는 사람은 과묵하고 차분한 성격으로 남들이 의지하기 좋은 유형의 사람이 많습니다. 

④ 코 위에 있는 점 
코 위에 있는 점은 재물복을 부르는 복점이다. 주변에 늘 사람이 가득하며 대체로 행운을 갖고 태어나지만 지나친 욕심을 부리면 화를 입을 수 있다. 

⑤ 입술 주변에 있는 점 
재물복과 먹을 복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거짓말을 잘 못하고 책임감이 강해 자신이 내뱉은 말은 끝까지 지키고자 합니다. 또한 먹을 복이 넘쳐서 살면서 굶을 일이 없습니다. 

⑥ 눈썹 주변에 있는 점 
오른쪽 눈썹 밑에 있는 점은 돈독한 우정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점이고, 왼쪽 눈썹 밑에 있는 점은 재물을 많이 모을 수 있는 점입니다. 또한 눈썹 위에 점이 있으면 복점으로 행울을 불러오는 관상이기도 합니다. 한편 눈썹 주변에 점이 있는 사람은 자신의 매력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는 사람입니다. 또한 사람을 끌어당기는 매력을 잘 알고 있어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그러나 바람기가 다소 있는 편이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⑦ 턱에 있는 점
턱에 점이 있는 사람은 쉽게 싫증을 느끼고 끈기 있게 버티지 못하는 성격입니다. 하지만 좋아하는 일에는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합니다. 오른쪽은 주위 사람 왼쪽은 가족관계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⑧ 목에 있는 점 
고집이 세고 자존심이 높은 사람이 많습니다. 자기주장이 분명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절대 지려고 하지 않는 성격 탓에 주변인들과 잦은 마찰을 겪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목 왼쪽에 있는 점이라면 삶이 대체적으로 풍요로운 경우가 많고, 목 오른쪽에 있는 점이라면 주로 삶에 있어서 에너지가 강렬한 사람이 많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