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건강한 우리 아이를 키우기 위해 여러 고민이 많은 부모님들. 먹거리, 환경 등 여러 방면에 대해 신경을 쓰지만 정작 아이의 신체 발달에 대해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난감한 경우가 많다.  

유아기와 아동기 사이에 있는 유아의 건강한 신체 발달과 정서적 안정감, 사회성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도구와 운동을 이용한 놀이의 형식으로 진행되는 유아체육. 유아체육은 아이의 건강은 물론 정서를 위해 필수로 알아두어야 한다.

오늘은 부모님들이 알아야할 유아체육 일곱 번째! 힘 조절하는 법을 익히며, 친구와 교우관계 및 협동심을 길러주는 공을 이용한 여러 가지 신체활동을 알아보자

출연&자문 : 꿈나무태권도 김주애 관장/손유미 사범

*유아체육은?*
유아체육은 유아기와 아동기 사이에 있는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체육으로, 유아의 능력을 알고 거기에 알맞은 놀이를 주며, 시설이나 용구를 충분히 활용하여 건강한 신체의 발달과 발육을 목표로 합니다.

<유아체육 - 공을 이용한 여러 가지 신체활동>
1. 공 굴려 패스하기 - 다리를 최대한 많이 벌린 후 친구와 마주앉아 공을 굴려서 패스해줍니다.
2. 공 튀겨 패스하기 - 친구와 마주서서 공을 한번 튀겨서 패스해줍니다.
3. 공 던져 패스하기 - 일어서서 친구랑 마주 본 후 두 손으로 공을 잡고 가슴 앞부분에서 던져서 패스를 해줍니다.
4. 친구와 등 맞대고 위아래로 패스하기 - 친구와 서로 등을 기대고 다리를 어깨 넓이만큼만 벌린 후 머리 위로 패스 한번, 그다음 허리 숙여 다리사이로 패스하기 동작을 10번 반복합니다.

<공을 이용한 여러 가지 신체활동 운동효과>
- 공을 이용한 여러 가지 신체활동은 공의 이용법과 공을 패스하고 받음으로써 힘을 조절 하는 법을 익힐 수 있으며  친구랑 패스를 하며 교우관계와 협동심을 길러줍니다.

<공을 이용한 여러 가지 신체활동 Tip>
- 신체가 비슷한 친구끼리 해야 합니다. 신체 차이가 많이 나게 되면 패스를 할 때 힘의 강도가 다르고 키 차이가 많이 나게 되면 패스를 하기가 어렵습니다.

장소 및 촬영협조 - 꿈나무태권도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이연선 / 연출 : 홍지수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