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교육투자기업 ㈜제이디파트너스가 오는 1월 30일(수) 오전 11시 초등학생 및 중학생,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중국 유학 관련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한국교육부가 2018년 4월 1일 기준으로 발표한 ‘2017 국외 한국인 유학생 현황’을 참고하면 한국인 유학생이 중국은 2016년 대비 9.85% 증가한 73,240명, 미국은 2016년 대비 4.24% 감소한 61,007명이며, 영국 캐나다의 경우에도 2016년 대비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제이디파트너스는 상해사범대학부속 제2외국어학교의 신입생 선발과 대학진학 및 대학원진학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는 청소년교육투자전문 교육기업으로, 이번 설명회에서는 학교 관계자가 1:1 진학상담 및 상해사범대부속 제2외국어학교 설명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현대식 시설의 학사동, 호텔식 기숙사동, 한국식 중식 식당동, 매머드형 체육관, 9만권을 보유한 카페형 학생 도서관 등의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초등학교와 중학교는 IB프로그램과 캠브리지과정으로 중국어와 영어로 수업하는 특화된 학교라고 전했다.

고등학교는 미국고등학교 교과과정으로 진행되며, 미국/영국/캐나다 명문대학 진학코스로도 잘 알려져 있다. 또한 외국인을 위한 외국인특례과정은 중국명문대 문과 이과 진학반, 미술대학 진학반 등 전문 커리큘럼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졸업생들은 북경대, 칭화대 및 한국 명문대 등으로 진학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제이디파트너스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중국 조기유학을 준비하는 초/중/고등학생들에게 중국의대준비과정과 중국조기유학 성공 가이드를 제공하며 수능을 준비하고 있는 현 고3학생들에게 중국명문대에 진학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으로 신선한 정보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이어 “ 중국어와 영어로 진행이 되는 캠브리지과정의 프리미엄 스쿨링캠프가 매월 학기중에 상해사범대부속 제2외국어학교에서 진행이 되어 글로벌시대를 준비하는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의 학부모들에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중국유학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상해사범대학부속 제2외국어학교는 2018년 중국 ICT기업 텐센트 인터넷(Tencent Internet)과 텐센트 해외(Tencent Abroad)가 공동 후원하는 텐센트 국제학교 '글로벌 스마트 창조 교육의 미래' 프로그램에서 '글로벌 인재양성 실천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