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홍지수] 가족과 함께 할 때, 혼자서 울고 싶을 때, 사랑하는 연인과 로맨스를 한껏 더 즐기고 싶을 때, 당신은 어떤 영화를 선택하나요? 많은 영화들 속에서 결정을 내리기 어려운 당신에게 무비레시피가 영화를 추천, 요리합니다.

진행 : 박진아

◀ST▶
2019년 최고의 흥행 스릴러 탄생을 예고하는 영화 <글래스>. 영화 <글래스>는 통제 불가한 24번째 인격 비스트를 깨운 케빈, 강철 같은 신체 능력을 지닌 의문의 남자 던, 천재적 두뇌를 지닌 미스터리한 설계자 미스터 글래스가 모이고 이들의 존재가 세상에 드러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스릴러의 거장 M. 나이트 샤말란과 호러의 명가 블룸 하우스의 만남으로 영화는 더 기대를 모았는데요. 오늘 무비레시피에서는 영화를 보기 전 알고가면 좋은! 영화 <글래스>의 주요 인물에 대해 살펴보고 관람포인트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하시죠.

◀NA▶
24개의 인격을 가진 케빈 웬델 크럼 (제임스 맥어보이) 입니다.

어린 시절 어머니의 학대로 해리성 정체장애를 앓게 된 케빈은 24개의 인격을 갖게 됩니다. 나이와 성향, 행동 특성, 그리고 성별까지 모두 다른 그의 인격체들은 24번째 인격 비스트를 숭배하고 비스트에게 먹잇감으로 주기 위해 어린 10대 아이들을 납치하죠.

한편 비스트는 이름에 걸맞게 인간보다는 짐승에 가까운 힘을 지녔으며 맨손으로 벽을 타는 등의 상상을 초월하는 행동을 합니다. 그리고 이 비스트로부터 탈출한 유일한 생존자 케이시는, 케빈이 경찰들에게 잡혀 정신병원에 수감됐다는 사실을 전해 듣고 그를 만나기 위해 병원으로 향합니다. 이에 케빈은 용기를 내 자신을 찾아온 케이시와 함께 그 어떤 인격체도 아닌 케빈 자신으로서의 모습을 찾으려 하죠.

강철같은 신체 능력의 소유자 데이빗 던 (브루스 윌리스) 입니다.

수년 전 131명의 사망자를 발생시킨 열차 테러 사건의 유일한 생존자 데이빗 던은 평범해 보이는 보안회사에서 일을 합니다. 그는 평생 질병에 걸리지 않는 것은 물론 맨손으로 쇠 파이프를 구부리는 등 엄청난 괴력을 지닌 남자죠. 또한 그는 타인과의 신체 접촉으로 상대방이 저지른 악행을 알 수 있는 능력까지 가졌습니다. 마을에서 10대 소녀들이 실종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그는 범인을 잡기 위해 매일 특별한 산책에 나섭니다. 

그러던 어느 날 실종사건의 범인인 케빈과 맞서게 되고 데이빗은 케빈과 함께 정신병원에 갇히게 되죠. 그리고 병원에서 만난 과대망상증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정신과 의사 엘리 스테이플 박사로 인해 자신의 정체에 대해 혼란을 겪게 됩니다.

◀ST▶
세 번째 인물! 마지막까지 정체를 알 수 없는 천재적인 두뇌의 소유자 미스터 글래스 (사무엘L.잭슨)입니다.

그는 천재적인 두뇌를 가졌으나 골형성부전증이란 희귀 질환을 앓고 있는, 유리처럼 잘 부서지는 몸을 가진 인물입니다. 자신의 천재적인 두뇌를 증명하고자 수년 전 열차 테러 사건을 일으켜 131명의 사망자를 내 정신병원에서 치료감호를 받고 있죠. 더불어 정신병원 내에 자신과 같은 특별한 힘을 가진 케빈과 데이빗이 들어온 것을 알아낸 그는, 정신과 의사인 엘리 스테이플에 맞서 진정한 히어로가 어떤 것인지 증명하려고 합니다.

자, 세 명의 인물에 대해서 살펴봤는데, 인물의 특징만 봐도 영화의 스릴감이 벌써 느껴지는 것 같지 않으신가요? 영화의 내용은 직접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관람 포인트 살펴보죠.

◀NA▶
첫 번째 관람포인트! 주목할만한 M.나이트 샤말란 감독의 세계관입니다. 1999년, 영화 <식스센스>로 흥행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M.나이트 샤말란 감독은 2000년, 영화 <언브레이커블>을 시작으로 2017년 <23 아이덴티티>, 그리고 이번 영화 <글래스>로 빅 프로젝트를 완성시켰습니다. 권선징악이 분명한 그동안의 히어로물과는 달리 좀 더 현실에 가까운 히어로 영화를 탄생시켜 영화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죠.

두 번째 관람포인트! M.나이트 샤말란 감독과 블룸 하우스의 만남입니다. 영화 <글래스>는 스릴러의 거장 M.나이트 샤말란 감독과 블룸 하우스의 특별한 케미를 엿볼 수 있는 영화인데요. M.나이트 샤말란 감독은 그동안의 영화로 스릴러 계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관객들의 예상을 뒤엎는 전개를 선보였습니다. 여기에 영화 <겟 아웃>, <해피데스데이>등의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호러물을 선보였던 블룸 하우스가 만났다고 하니 더욱 흥미진진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NA▶
24개의 인격. 강철 같은 신체. 천재적 두뇌! 그들이 만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할리우드 최고의 배우들이 선사하는 환상적인 연기의 앙상블! 진짜 악당은 우리 사이에 있고, 진정한 영웅은 우리 안에 있다. 영화 <글래스>입니다.

의상협찬 - 직장인들의 비밀 옷장 베니토 쇼핑몰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이정선 / 연출 : 홍지수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