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태웅/디자인 이정선] 2019년 1월 셋째 주, 한 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안락사
‘케어’의 박소연 대표가 과거에도 무분별하게 안락사를 시키고 사체를 암매장 했다는 주장이 나온 것과 동물 수를 지자체에 허위 보고하고 보조금을 가로챘다가 사기죄로 벌금형을 받은 전력이 있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케어’의 존재 자체가 위협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아직 동물 복지 선진국으로 가기엔 멀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안락사 VS 식용견 농장...동물 복지는 저멀리 [시선만평])

2. 폭설 어린이집 휴원
폭설이 내리면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휴원을 하는 경우가 있죠. 이럴 때 맞벌이 부부들은 매우 난감해 집니다. 이럴 때 어린이집에 아이를 맡아줄 것을 요구할 수 는 없을까요? 육아의 발견에서 알아봅시다. 
([육아의 발견] 폭설로 인한 어린이집의 휴원, 아이 정말로 맡길 수 없나요?)

3. 물때의 색이 붉은 이유
우리나라의 화장실은 대부분 샤워와 욕실을 함께 이용하는 습식 화장실입니다. 따라서 자주 청소를 해주지 않으면 물때가 쉽게 낄 수밖에 없는데, 간혹 붉은색이나 분홍색의 물때도 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이런 물때는 왜 끼는 것이며 어떤 문제를 일으킬까요? 그리고 지역에 따라서 물때의 색이 다른 경우도 있을까요?
([카드뉴스] 물때의 색이 붉은색인 이유는? 지역마다 차이 있다?)

4. 에어프라이어
최근 주방을 핫 하게 달군다는 이것. 에어프라이어가 그 주인공입니다. 기름이 없음에도 겉은 바삭바삭 속은 부들부들하게 음식을 만들어 낼 때면 정말 신기하다는 말 밖에 안 나오는데, 어떻게 해서 만들어 지는 것인지 원리를 살펴보겠습니다.
([TV지식용어] 핵인싸템, 에어프라이어의 원리 / 박진아 아나운서)

5. 겉과 속이 다른 사람
나의 앞에서 보였던 모습이 다른 시간, 다른 곳에서 다르게 보이는 사람 때문에 마음이 상하시나요? 하지만 너무 속상해 하지 마세요. 인간의 본성은 월식과 같아서 잠시는 가릴 수 있어도 금세 돌아와 본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이죠. 
([따말] 내가 아는 그 사람이 아니라고 억울해 하지 마세요)

6. 승리
대한민국에서 인지도가 어느 정도 있는 아이돌은 대부분 엄청난 스케줄들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스케줄이 많은 것은 인기가 많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참으로 감사한 일이지만 자의보다는 회사와의 계약관계로 인한 타의에 의한 것들이 대부분이죠. 하지만 이런 계약과는 무관하게 스스로 엄청나게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는 아이돌이 있습니다. 그는 바로 빅뱅의 승리. 방송은 물론이고 개인적인 사업 등 엄청난 활동량을 보여주고 있는 승리의 매력은 어디서 오는 것일까요. 
([시선★피플] 몸이 열 개도 부족한 빅뱅의 막내이자 사업가 ‘승리’)

7. 도나텔라 베르사체
밀라노에 위치한 이탈리아의 명품 패션 브랜드 베르사체. 브랜드의 상징은 메두사의 머리이고 화려하며 공격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하죠. 지아니 베르사체와 도나텔라 베르사체에 의해 탄생된 베르사체를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만든 ‘도나텔라 베르사체’에 대해 알아봅시다.  
([어바웃 슈퍼리치] 고전미에 현대적 세련미를 접목시킨 ‘도나텔라 베르사체’)

8. 회전식전동칫솔 VS 음파전동칫솔
현재 칫솔은 일반적인 수동칫솔과 전기의 힘으로 세정을 하는 전동칫솔들이 있습니다. 특히 전동칫솔은 크게 회전식전동칫솔과 초음파전동칫솔이 있는데 이 두 종류의 차이와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카드뉴스] 회전식전동칫솔과 음파전동칫솔, 어떤 걸 사용해야 할까?)

9. 주인 찾지 못한 금괴
공항에서 금괴를 주워 공항에 신고하였습니다. 공항 측은 확인 후 따로 연락을 준다고 했는데 만약 금괴의 주인을 찾지 못한다면 금괴는 어떻게 처리될까요? 그리고 주인을 찾았다면 보상금을 받을 수 있을까요?
([생활법률] 주인 찾지 못 한 금괴, 어떻게 처리되나?)

10. 윈도우10 속도 향상 팁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점점 느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많은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등 많은 이유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환경에서 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윈도우10 환경에서 속도 향상시키는 팁 [인포그래픽])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