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회는 3ㆍ1운동 및 임시의정원 개원 100주년을 맞이하여 ‘2019 국회 신춘음악회’를 1월 29일(화) 오후 7시 30분 국회의사당 중앙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KBS 국악관현악단(지휘 원영석)의 종묘제례악 ‘보태평지무’를 시작으로 국가무형문화재 보유자 이춘희, 이생강, 차세대 젊은 국악인 유태평양, 김준수, 고영렬 및 국악신동 김태연 어린이 등이 출연하는 한편 새로운 100년의 평화와 화합을 염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출처_문희상 국회의장 공식 블로그]

문희상 국회의장은 “2019년은 3ㆍ1운동 및 임시의정원 100주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일뿐만 아니라, 우리 민족의 새로운 100년을 위한 대도약의 원년으로 삼아야 한다.”며, “이러한 중요한 시기에 국민 화합을 상징하는 국회의사당 중앙홀에서 국회와 국민이 우리의 소리를 통해 화합하고 소통하는 신춘음악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신춘음악회에는 문희상 국회의장을 비롯하여 5부요인, 정당 대표 및 원내대표, 국회의원, 7대 종단대표, 주한외교사절 및 독립유공자 후손,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일반국민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신춘음악회에 참석하고자 하는 일반국민은 1월 18일(금) 10:00부터 국회문화행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전 신청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