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서비스 전문기업 ㈜굿헬스케어가 차린한방병원연구소와 함께 프리미엄 건강식품으로 침향과 녹용을 주재료로 한 ‘차린 녹원단’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차린 녹원단'은 원재료 선별부터 법제까지 동의보감에서 소개하고 있는 전통방식 그대로 재현한 전통환이다. 또 한의사가 직접 엄선한 국내산 당귀, 산수유, 숙지황 등의 약재를 사용 했고, 환을 빚기 위해 일반적으로 첨가되는 합성첨가물도 사용하지 않고 기본 재료로 국내산 벌꿀을 사용했다.  

특히 주원료인 침향은 베트남산 침향(5%)만을 사용했고, 식약처 인증을 받은 러시아산 녹용(16%)의 상대 부위만을 사용했다. 산수유 등의 재료도 알코올도수 10도 이하의 곡주에 30분 이상 담근 후 3번 찌고 3번 말리는 ‘삼증삼포’ 과정을 일일이 수작업으로 진행하는 전통법제 방식으로 제조, 소량 생산만이 가능하다.

차린 녹원단은 공식 쇼핑몰 차린몰에서 구매할 수 있고 품질보증서를 통해 변질, 손상된 제품은 구입처에서 교환 받을 수 있다. 또한 10환, 30환 2가지 세트로 구성됐다.  

이광준 굿헬스케어 대표는 “최근 다양한 연구논문들을 통해 공진당 효능이 밝혀지면서 일반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세종시에 위치한 차린 한방병원 연구소와 함께 동의보감 원방 공진단의 보급화를 목표로 녹원단을 출시하게 됐다”며 “차린 한방연구소와의 협약을 통해 전통제법을 그대로 구현했고,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베트남산 침향과 러시아산 상대 녹용만을 사용한 것이 녹원단의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광준 대표는 "감사한 분들께 마음을 전하는 성 명절을 맞아 품격있는 프리미엄 건강식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엄선된 원료로 까다롭고 정성껏 만든 제품인 만큼 소중한 분들게 드리는 최고의 건강 선물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