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세월호 참사 가족대책위 일부 임원진들이 대리운전 기사 등에게 폭력을 행사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당시 상황을 알려주는 CCTV가 공개돼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17일 오전 0시 40분 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거리에서 세월호 참가 가족대책위의 김병권 위원장과 김형기 수석부위원장을 포함한 유가족 5명이 대리기사와 행인 2명을 폭행한 혐의로 입건 됐다고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밝혔다.

이날 저녁 식사는 새정치민주연합 김현 의원의 초청으로 이루어 졌으며, 사건 당시 유가족들과 김현 의원은 술에 취한 상태인 것으로 전해진다.

경찰 조사에서 대리기사 이 씨는 자신을 불러 놓고 30여 분간 기다리게 한 김현 의원에게 "안 가실 거면 돌아가겠다. 다른 사람 불러라"고 발한 뒤 돌아가려 하자, "의원에게 공손하지 못하다"며 유족들에게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행인 김모 씨는 "유가족들과 함께 있던 김현 의원이 대리기사 이모 씨와 말싸움을 벌였고, 이후 유가족들이 이 씨를 때리는 것을 보고 말리려다가 폭행을 당했다"고 진술했다.

하지만 유가족들은 김 씨 등 행인 2명으로부터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치료를 받기 위해 안산의 한 병원으로 향했다. 김병권 위원장은 팔에 깁스를, 김형기 수석부위원장은 치아 6개가 부러진 것으로 알려졌다.

양측의 엇갈린 주장 속에 공개된 CCTV에는 서울 여의도 한 도로에서 두 남성이 말다툼을 벌이면서 폭행이 시작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김현 의원, 세월호 유가족 대책위 위원 등 여러명이 한 남성을 건물 구석으로 몰아세우고 폭행을 이어갔으며, 궁지에 몰린 남성은 대리기사 이모 씨로 CCTV확인 결과 혼자 여러 명에게 맞고 있는 모습이 찍힌 것이다.

한편 해당 장면을 목격한 행인들이 다가와 말리려고 하자 오히려 싸움은 더 커졌다. 김병권 세월호 가족대책위 위원장과 김형기 수석부위원장 등 세월호 유가족 4명은 대리기사를 두둔하던 행인들에게도 폭력을 행사해 충격을 주고있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