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요리 초보부터 창업 준비를 하는 사람까지 멘토링 해주는 방송프로그램 레슨업. 이번 시간은 손질 후 남은 도미를 맛있게 조리해 먹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정은성 강사님께서 함께해 주셨습니다.

- 도미 조림 Recipe
그동안 도미 손질부터 카르파초 등 색다른 회까지 만들어 봤었는데요. 이번 시간은 도미 대가리를 이용해서 조림을 해보려고 합니다. 생선의 제왕 도미, 하나도 버릴게 없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 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 조림용 간장 소스 Recipe

간장과 미림 설탕을 이용해 도미조림용 간장을 미리 만들어 둡니다. 이 간장 소스는, 도미조림뿐만 아니라 다른 생선 조림을 할 때도 모두 사용할 수 있으니까, 만드는 법 기억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첫 번째 주의사항

도미대가리 손질시 주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칼에 힘이 많이 들어가는 작업이기 때문에 손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손으로 생선이 움직이지 않도록 잘 잡으셔야 하고요, 도마에는 물기가 없도록 미리 정리해 주셔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라는 사실! 절대 잊지 마시기 바라요~


- 두 번째 주의사항

조림을 할 때 여러 가지 채소들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어떤 채소부터 사용 하는게 좋은지 고민될 때가 있습니다. 정답은 단단하고 두꺼운 채소부터 조림을 하는 것입니다. 어찌보면 당연한 이치인데요, 두껍고 단단한 채소일수록 익는데 오래 걸리기 때문에 먼저 넣고 조리는 것입니다. 채소 넣는 순서, 잘 기억하셔서 채소들이 흐물흐물해지지 않도록 하시면 됩니다.

 


- 도미의 효능

다른 생선에 비해 식중독 발생률이 적고 소화가 잘 되는 고단백 식품입니다. 때문에 아이들에게도 좋은 생선이라고 합니다. 사실 도미가 조금 비싸긴 하죠. 하지만 내 가족을 위해서 한 번 쯤은 고급생선요리 한 번 해보시면 어떨까요? 다음시간에 또 찾아 올게요. 많이 기대해 주세요♡

끼적끼적, 진아's Cooking Diary였습니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