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다난했던 한해를 정리하고 새로운 한해를 계획하려는 가족여행객들의 발길이 태안 안면도로 이어지는 가운데, 꽃지해수욕장을 비롯해 해안국립공원 트레킹 코스, 자연휴양림, 백사장 포구 등과 같은 주요 관광명소들이 덩달아 활기를 띄고 있다.

주말 당일여행지로 손꼽힐 만큼 도심과 교통접근성이 뛰어나고 포구가 발달한 지역 특성 상, 싱싱한 회와 다양한 제철 해산물을 풍성하게 맛볼 수 있는 안면도맛집들이 즐비하여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포함한 식도락의 묘미도 놓치기 힘든 관광 포인트이다.

그 중 안면도게국지맛집으로 알려져 있는 '일송꽃게장백반'은 금어기가 풀린 9월부터 속살이 제대로 영근 제철 꽃게 및 엄선한 식재를 이용하여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일송꽃게장백반은 제공되는 모든 음식에 천연재료를 사용하여 담백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살렸으며 속살이 꽉 찬 제철 꽃게를 이용한 게국지, 간장게장을 비롯해 양념게장, 꽃게쌈장, 대하장 등의 메뉴 세분화로 선호도와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골라먹을 수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대표 메뉴인 간장게장은 천연육수를 베이스로 하여 세 번 달인 간장을 사용하기 때문에 비린내가 없고 짜지 않으며, 꽃게 특유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입맛을 돋워주는 매콤한 양념게장과 짭조롬하면서 달큰한 밥도둑으로 꼽히는 대하장 외에도 안면도 향토음식인 게국지를 선보여 식도락가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안면도맛집 일송꽃게장백반 관계자는 "최근 게국지가 웰빙음식으로 각광을 받으면서 게국지를 찾는 손님들이 부쩍 늘어났다"며 "소중한 이들과 건강하고 맛있는 꽃게요리를 나누며 한해를 차분하게 마감할 수 있도록 편안한 분위기 및 좋은 식단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