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가족과 함께 할 때, 혼자서 울고 싶을 때, 사랑하는 연인과 로맨스를 한껏 더 즐기고 싶을 때, 당신은 어떤 영화를 선택하나요? 많은 영화들 속에서 결정을 내리기 어려운 당신에게 무비레시피가 영화를 추천, 요리합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두세 겹의 옷을 입고 주머니 속에는 따뜻한 손난로를 넣어두고 다녀야 할 겨울. 이렇게 추운 겨울이기에 크리스마스가 더 기다려지기도 합니다. 아, 이건 커플들의 이야기라고요? (웃음) 아닙니다! 혼자서든 둘이서든 여럿이서든 충분히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그 시작을 영화 <러브 액츄얼리>와 함께 하시죠.

<영화정보>
러브 액츄얼리(Love Actually, 2003)
멜로/로맨스, 드라마, 코미디 // 2003. 12. 05 // 영국, 미국 // 15세 관람가
감독 – 리차드 커티스
배우 – 휴그랜트, 리암니슨, 콜린퍼스, 로라리니, 엠마톰슨, 앨런릭먼, 키이라나이틀리, 마틴맥커친, 빌나이

<크리스마스에 모두에게 전하고 싶은 로맨틱한 고백>
한물간 원로가수의 재기 성공, 그리고 그를 묵묵히 바라봐주던 매니저에 대한 따뜻한 마음. 친구의 아내를 사랑한 마크의 이야기. 자신의 비서와 사랑에 빠진 영국 총리의 사랑. 19금 대역 연기를 하는 커플의 사랑 이야기. 초등학생의 짝사랑과 직장에서의 짝사랑. 직장에서 사장을 유혹해 흔들리는 가정 이야기. 자신의 애인을 빼앗긴 후 새로운 사랑을 만나게 되는 작가의 이야기 까지. 크리스마스 5주 전부터 이야기는 시작되어 크리스마스 당일에 다양한 엔딩으로 끝나는 영화. 2시간의 시간동안 각각의 이야기들이 옴니버스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하고 싶은 이야기>
- 넓은 세상 다양한 사랑

러브 액츄얼리는 포스터만 봐도 알 수 있듯 굉장히 많은 배우들이 출연합니다. 출연하는 배우들의 숫자만 대략 40명이 넘고 많은 스타 배우들이 나온다는 것이 특징이죠. 여기에 각기 다른 에피소드들이 사랑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는데, 이 점이 영화의 흥미를 돋게 할 수도 혹은 자칫 영화를 따라가지 못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옴니버스 형식에 집중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말입니다) 영화의 내용이 세상의 모든 사랑을 담은 것은 아니지만, 넓은 세상에 다양한 사랑이 존재한다는 것을 말 해줍니다.

- 이루어지지 않는 것도 사랑이다
사랑의 해피엔딩이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항상 이루어져야만 해피엔딩인 것일까요? 그렇다면 친구의 아내를 사랑한 마크는 해피엔딩이 아닌 걸까요? 크리스마스가 되어 용기 내 찾아온 마크는 스케치북으로 고백을 했고, 줄리엣은 마크에게 입맞춤을 해줍니다. 그리고 그는 그 짧은 키스만으로도 충분하다며 스스로를 위로 하죠. 이루어지지 않는 것도 사랑임을, 다시 한 번 알게 해줍니다.

제가 이상한 걸까요. 사실 저는 영화가 개봉하고 처음 영화관에서 봤을 때, 영화에 대한 흥미를 별로 느끼지 못했습니다. 너무 많은 인물과 사건에 오히려 혼란 스러웠고, 그 감동을 다 느낄 수가 없었죠. 그러나 두 번보고 세 번보고 네 번을 보다보니 왜 <러브 액츄얼리>가 감동의 영화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제 인생의 대사도 담긴 영화, 혹시 영화를 봤던 사람이라면 다시 한 번 그렇지 않은 사람이라면 한 번 선택해보면 어떨까요. 사랑, 그 이상의 감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