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결핵협회(협회장 경만호)가 7일 신촌 스타광장에서 2018 크리스마스 씰 모금 캠페인을 개최했다. 

2018 크리스마스 씰의 주제는 ‘Be a Friend – DMZ에 살고 있는 멸종위기 동물 이야기’로, 분단의 상징에서 평화의 상징으로 변화하고 있는 DMZ에서 살고 있는 멸종위기 동물들이 사람과 어우러져 살아가는 모습을 권소현 작가가 따뜻한 그림체로 완성했다. 

특히 올해는 크리스마스 씰과 북마크(책갈피), 키링, 핀버튼(뱃지), 엽서, 머그컵, 에코백 등 다양한 굿즈까지 함께 출시돼 좋은 반응이 이어졌다. 여기에 12월 중순 이후에는 한정판 크리스마스 씰이 특별 제작돼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크리스마스 씰 모금 캠페인에는 2018 크리스마스 씰과 굿즈가 진열돼 참가자들이 직접 모금에 참여할 수 있게 했고, 결핵 검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검진 차량을 이용해 무료 결핵 검진(흉부 X-선 검사)을 실시했다.

또한 결핵 홍보물 배포, 2018 크리스마스 씰 컬러링 월, 인증샷 이벤트, 포토존 이벤트 등이 함께 진행돼 많은 참가자들이 호응이 이어졌다. 

대한결핵협회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결핵 퇴치에 대한 중요성을 더욱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2018년 크리스마스 씰 모금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2018 크리스마스 씰 모금은 전국 우체국 창구 및 크리스마스 씰 온라인 쇼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각 학교와 직장 내 우편 모금을 통해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국민의 소중한 참여로 조성된 결핵퇴치기금은 국내외 결핵 사업의 재원으로 소중히 사용된다. 

한편 대한결핵협회는 전국 12개 지부 및 30여 개의 이동 검진팀을 운영하며 집단 검진, 접촉자 검진, 취약계층 검진 등을 통해 연간 200만 명 규모의 결핵검진사업을 실시함으로써 대한민국의 결핵퇴치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