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이재원 수습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12월 7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행정안전부
- 그때 그 시절, 1960년대 문화영화를 아시나요?
: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은 1960년대 우리나라의 시대상황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문화영화를 국가기록원 누리집을 통하여 제공한다. 12월 6일부터 공개하는 기록물은 총 391건으로, 국립영화제작소가 생산한 문화영화와 해설 200건, 제작계획서 191건이다.

● 행정안전부2
- 2019 지방공무원 공개경쟁신규임용시험 일정 발표
: 2019년도 17개 시‧도 지방공무원 공개경쟁신규임용 필기시험은 9급이 6월 15일, 7급이 10월 12일에 실시될 예정이다. 지방공무원 공개경쟁신규임용시험의 시‧도별 선발예정인원, 응시자격, 응시원서 접수기간, 합격자발표일 등 구체적인 사항은 내년 2월까지 각 시‧도 누리집을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 법무부
- 18년 만에 교정공무원 근무복 개선
: 법무부는 교정공무원의 업무 능률 향상과 자긍심 고취 등을 목적으로 교정공무원의 근무복을 형태면에서는 18년, 색상 면에서는 9년 만에 개선하였다. 법무부는 주요 16개국과 국내의 경찰, 소방 복장 등을 비교, 연구하여 근무복 개선안을 도출하였으며, 모든 의사결정 단계에서 일선 현장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였다.

● 고용노동부
- 청년취업 도와주는 "엄청 센 원정대" 가 떴다!
: 온라인청년센터는 정부와 지자체의 청년 정책과 무료로 활용 가능한 청년 공간 정보를 한 데 모은 사이트로, 실시간 정책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온라인청년센터 이용자는 본인의 나이와 학력, 전공 등을 입력해 알맞은 취업지원, 창업, 금융 등 19개 정부부처의 148개 청년정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국토교통부
-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지 9곳 선정
: 국토교통부는 ’18년 공모를 통해 마을 정비형 공공주택사업 대상지로 충북 옥천, 강원 고성 및 삼척 등 9개 지구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지자체들은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사업 추진에 필요한 구체적인 사항을 담은 협약을 연말까지 체결하고, 내년에 공공주택건설 사업계획 승인 등 관련 인허가 절차에 돌입할 예정이다.

● 해양수산부
- 우리 바다 숲에는 어떤 해조류가 살고 있을까?
: 해양수산부는 지난 10년간 우리나라 천연 바다 숲인 ‘천연 해조장’의 해조류 출현 특성을 분석한 책자와, 바다 숲 인공조성해역에 서식하는 대표 해조류를 소개하는 포스터를 제작하여 배포한다. 책자와 포스터는 해양수산부 누리집과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누리집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