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사막’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사막에서 갈증에 시달리다 오아시스를 만난 꿈
사막은 꿈 해몽에 있어 난관에 해당한다. 이러한 사막에서 극심한 갈증과 더위에 시름하다 오아시스를 만났다면, 지금 처한 어려운 상황이 해소되어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음을 암시한다.

2. 낙타를 타고 끝도 없는 사막을 걷는 꿈
낙타를 타고 사막을 걷는 것은 무슨 일을 추진한다는 의미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고난이 닥칠 수 있음을 암시한다. 또한 어떤 소망 혹은 지향점이 있었다면 일말의 계기로 생각을 떨치게 됨을 의미한다.

3. 사막에서 길을 잃고 헤매는 꿈
혼돈의 사막에서 길을 잃고 헤매는 꿈은 자신이 속한 단체에서 여러 자극에 의해 제 실력을 발휘하지 못함을 나타낸다. 또 추진 중인 일에 있어 중도 포기, 진로 변경, 이직 등을 암시하기도 한다.

4. 오토바이 또는 SUV를 타고 사막을 횡단하는 꿈
고통의 사막을 오토바이 혹은 SUV를 타고 횡단한다는 것은 고난 끝에 희망이 보이는 상황이 올 수 있음을 암시한다. 어떤 일이 촉매제가 되어 일사분란하게 일이 진행되어 큰 성과를 누비고 명성을 떨칠 수 있음을 나타낸다.

5. 사막을 지나는 중 낙타의 다리가 부러지는 꿈
어떤 일을 진행함에 있어 도중에 좌절의 순간을 맞이할 수 있음을 암시한다. 직장인 이라면 진행 중인 프로젝트가 큰 난관에 부딪히게 되고, 시험을 준비 중인 학생이라면 작은 실수로 좋지 않은 결과가 생길 수 있음을 나타낸다.

6. 낙타를 타고 사막을 가다 함정에 빠지는 꿈
사막 한 가운데에서 의지가 되던 낙타가 함정에 빠지는 꿈은 교통사고 등 예기치 못한 불행을 암시한다. 전문가들은 이런 유형의 꿈을 꾸었다면 하루 종일 주변 상황에 각별히 조심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사막’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