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화산’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화산 분화구에서 푸른 불꽃이 뿜어져 나오는 꿈
불꽃은 보통 좋은 꿈으로 알려져 있다. 화산으로 인한 불꽃은 현재 진행 중인 일에 대한 좋은 성과를 가리키는 꿈으로 연구, 시험, 승진, 학업, 사업 등에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을 암시한다.

2. 화산-지진 등으로 인해 천지가 진동하는 소리를 듣는 꿈
세상이 쩌렁쩌렁하게 울리는 소리를 듣는 꿈은 ‘명성’과 관련한 꿈으로, 화산으로 인해 큰 소리와 진동을 느꼈다면 그와 비례하게 세상을 흔들만한 명성을 떨치거나 화제가 될 것을 암시한다.

3. 화산에서 시뻘건 용암과 까만 화산재가 폭발-분화 하는 꿈
화산에서 시뻘건 용암과 까만 화산재가 폭발-분화 하는 꿈은 길몽이기도 악몽이기도 하다. 사업 중이라면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경쟁업체가 생겨나거나 가슴 두근거리고 화가 폭발할 만한 상황에 직면할 수 있음을 암시한다. 반면 만약 현재 병을 앓고 있다면 회복될 수 있음을 나타내는 좋은 꿈이기도 하다.

4. 화산이 폭발해 불과 연기가 치솟는 꿈
화산 분화구에서 불과 연기가 치솟는 꿈은 길몽으로 사업가라면 많은 성과를 내어 발전을 이루게 되고, 학업 중이라면 합격을 암시한다. 그러나 불길은 보지 못하고 잿더미만 보게 된다면 이는 손실과 불상사를 의미하는 흉몽으로 풀이된다.

5. 화산이 폭발해 죽는 꿈
화산이 폭발해 죽는 꿈은 어떤 혁명적인 사건에 앞장서거나 창의적인 업적에 큰 성과를 보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6. 화산폭발로 인해 천지가 진동하며 무수한 파괴와 재난이 발생하는 꿈
꿈속에서 불안에 떨게 하는 재난과 파괴는 반대로 현실에서 좋은 소식을 몰고 올 꿈으로 풀이된다. 보통 이러한 꿈은 사업에서의 큰 성과나 자신의 의견으로 인해 좋은 개혁을 불러올 수 있음을 의미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화산’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