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지혜 수습기자 / 디자인 이연선, 김미양] 11월 넷째 주에는 어떤 책들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을까요? 교보문고에서 2018년 11월 19일부터 11월 25일까지 영업점과 인터넷에서 도서와 eBook을 합산해 1주일 간 가장 많이 판매된 책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1위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 – 혜민 스님과 함께 지혜와 평온으로 가는 길
저자- 혜민
출판사- 수오서재
책 소개- 분주하고 복잡하고 소란한 세상, 그 안에서 내가 누구인지, 진짜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지 나 자신을 잃어가는 현대인들을 위한 메시지를 담았다. 마음이 고요해질 때 비로소 드러나는 내 안의 소망, 진정 꿈꾸는 삶의 방향과 가치를 찾는 계기가 될 것이다. ‘고요함은 나에게 주는 가장 큰 선물’ 이라는 저자의 말처럼 나 자신을 찾고 싶은 이들에게 이 책은 ‘나에게로 가는 길’의 안내서가 되어줄 것이다.

2위 트렌드 코리아 2019 –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2019 전망
저자- 김난도, 전미영, 이향은, 이준영, 김서영, 최지혜, 이수진, 서유현, 권정윤
출판사- 미래의창
책 소개- 2019년의 소비 흐름을 “원자화·세분화하는 소비자들이 환경변화에 적응하며 정체성과 자기 컨셉을 찾아가는 여정”이라고 요약하고 있다. ‘1인 마켓(세포마켓)’으로 빠르게 세포분열이 진행되고 있는 시장에서 개인과 기업 모두 살아남기 위해서는 ‘컨셉력’을 갖춰야 하며 밀레니얼 세대가 만들어가는 흐름도 주목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3위 12가지 인생의 법칙 – 혼돈의 해독제
저자- 조던 B. 피터슨
출판사- 메이븐
책 소개- 이 책은 영미권 최고의 질의응답 사이트인 ‘쿼라(Quara)’에 올라온 질문에 답을 쓰는 저자의 취미에서 시작되었다. ‘인생에서 누구나 알아야 할 가장 소중한 것은 무엇일까?’라는 질문에 40개의 법칙에 대한 답을 올렸고, 12만 명이 이를 읽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저자는 자신이 올렸던 답변 가운데 12개를 추려 3년 동안 집필했는데, 12가지의 법칙을 통해 의미 없는 삶을 끝내고 인생이란 바다를 현명하게 항해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4위 골든아워 1 – 생과 사의 경계, 중증외상센터의 기록 2002~2013
저자- 이국종
출판사- 흐름
책 소개- 외상외과 의사 이국종 교수가 대한민국 중증외상 의료 현실에 대한 냉정한 보고서이자, 삶과 죽음을 가르는 사선의 최전선에서 고군부투 하는 환자와, 저자, 그리고 동료들의 치열한 서사이기도 한, 『골든아워』 제1권. 사고 현장과 의료 현장을 직접 경험한 사람만이 알 수 있는 절절함을 있는 그대로 표현하기 위해 고심했고, 이 책을 통해 현장을 겪은 사람만이 알 수 있는 입체적인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5위 우리가 보낸 가장 긴 밤 – 한정판 밤 에디션, 이석원 산문집
저자- 이석원
출판사- 달
책 소개- 삶과 죽음, 영원한 이별 등 삶의 거대한 주제들보다는 보다 작고 소소한 이야기를 담고 싶었다고 저자는 말한다. 왜냐하면 스쳐가는 사소한 순간들에 생의 더 큰 진실이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마치 사진을 찍듯 일상을 단면 단면 포착하여 써내려간 글들은 모두 8부로 구성되어 펼쳐지며, 이를 통해 독자는 각기 다른 색깔을 지닌 여덟 권의 에세이를 만나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될 것이다.

6위 골든아워2 – 생과 사의 경계, 중증외상센터의 기록 2013~2018
저자- 이국종
출판사- 흐름
책 소개- 우여곡절 끝에 저자가 몸담은 대학병원이 경기남부권역 외상센터로 지정된 후에도 여전히 열악한 현실에서 국제 표준에 맞는 시스템을 안착시키고자 고투하는 과정을 그려낸 책. 세월호, 귀순한 북한군 병사 등 중증외상 치료의 현장을 증언하며 저자는 동료들의 희생과 땀과 눈물을 돌아본다.

7위 당신이 옳다 – 정혜신의 적정심리학
저자- 정혜신
출판사- 해냄
책 소개- 십 수 년 동안 거리의 치유자로서 국가폭력 피해자를 비롯해 쌍용자동차 해고 노동자, 세월호 참사 피해자들의 치유와 회복에 힘써온 저자는 공감이야말로 어떤 치료제나 전문가의 고스펙 자격증보다 강력하게 사람의 마음을 되살리는 힘을 발휘함을 확인했고 이 책에 그동안 파악한 사람의 마음에 대한 통찰과 치유 내공을 밀도 높게 담아냈다.

8위 비커밍 – Becoming
저자- 미셸 오바마
출판사- 웅진지식하우스
책 소개- 누구보다 드라마틱한 삶을 살아온 미국 최초의 흑인 퍼스트레이디, 미셸 오바마의 자서전. 시카고의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나 수많은 배척과 질투, 뿌리 깊은 두려움을 물리치고 세계 여성들의 롤 모델이자 희망과 가능성의 아이콘이 된 저자의 드라마틱한 인생 여정, 우리 시대가 낳은 소중한 희망과 가능성의 연대기를 만나볼 수 있다.

9위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 백세희 에세이
저자- 백세희
출판사- 흔
책 소개- 10년 넘게 정신과를 전전했던 저자와 정신과 전문의와의 12주간의 대화를 엮은 책. 어두운 감정만 풀어내기보다는 구체적인 상황을 통해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건강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겉보기에는 멀쩡하지만 속은 곪아 있는 사람들에게 본인으로부터 나오고 있을지 모를 또 다른 소리에 귀 기울여보게 한다.

10위 모든 순간이 너였다 – 반짝반짝 빛나던 우리의 밤을, 꿈을, 사랑을 이야기하다
저자- 하태완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책 소개- 위로받고 싶을 때, 설레고 싶을 때, 사람에게 상처받았을 때, 삶의 모든 순간에 특별한 위로와 공감을 건네는 이야기를 담았다. 그저 “힘 내”, “사랑해” 라는 표면적인 위로와 사랑이 아닌, 한순간도 당신을 놓지 않았다고, 매순간 당신이 아닌 적이 없었다고 온 마음을 담은 고백을 나직이 건네며 스스로 지난 순간들을 차분하게 돌아보게 하고 더 이상 흔들리지 않고 나답게 꿋꿋하게 살 수 있는 힘을 전해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