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김태웅 / 디자인 이연선, 김미양] 당근은 주홍빛깔에 달콤한 맛과 향긋한 향으로 다양한 요리에 빠지지 않는 채소 중 하나다. 물론 일부 사람들에게는 먹기 싫은 음식 중 하나인 당근이지만, 우리 건강에 아주 이로운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다. 당근의 효능과 성분을 알아보자.

▶ 먹는(조리) 방법
- 당근전: 당근을 채칼 혹은 강판을 이용해 가늘게 채썬다. 양파는 얇게 썰고 볼에 당근, 양파, 달걀, 튀김가루, 소금 등을 넣고 버무린다.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반죽을 고르게 펴서 올린다. 노릇하게 부친 뒤 그릇에 담으면 완성.
- 감자 당근볶음: 감자와 당근과 양파를 손질한 뒤 채썬다. 기름을 두른 팬에 양파를 먼저 볶고 나머지 감자와 당근을 볶는다. 중간중간 참기름을 넣어 자작하게 볶아준다. 마지막으로 소금으로 간을 하고 그릇에 담으면 완성.
- 당근 케이크: 우선 당근을 얇게 채썬다. 여러 재료를 섞어 만든 반죽에 채썬 당근, 다진 호두,다진 건크랜베리를 넣고 골고루 젓는다. 케이크 틀에 유산지를 깔고 반죽을 붓고 170도 오븐에 굽는다. 틀에서 케이크를 꺼내어 그릇에 담으면 완성.

▶ 기본정보
구입요령 : 색이 일정하고 진한 광택을 띠며 표면이 매끄럽고 형태가 바른 것이 좋다.
보관온도 및 기간 : 1~5℃에서 5일
보관법 : 깨끗이 씻어 밀봉하여 보관하거나 흙이 묻은 채로 신문지에 싸서 보관한다.

▶ 효능
① 시력개선효과 : 당근의 비타민A와 카로틴은 체내에 흡수되어 시각 기능에 영향을 준다.
② 노화방지 : 당근에는 산화 방지로 노화 지연에 도움을 주는 알파카로틴도 풍부하다.
③ 치아건강 : 뼈에 좋은 칼슘, 마그네슘 풍부해 치아 또는 골격 유지에 도움 된다.

▶ 손질법
잔뿌리를 잘라내고 흐르는 물에 표면에 묻은 흙을 깨끗이 씻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