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이승철 선수가 2018년 11월 10일 영국 버밍엄에서 열린 ‘2018 나바 유니버스 대회’에서 Mr. Universe 타이틀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승철 선수는 지난 2017년 같은 대회에서 아마추어 부문 Mr. Universe 타이틀을 획득하고 연속으로 출전하여 프로 부문까지 석권하였다. 

이 대회는 동양인들에게는 매우 벽이 높은 대회로 지난 1976년 일본의 Shigeru Sugita (시게루 수기타) 선수가 아마추어 부문 오버 올 우승을 이뤄내며 Mr. Universe 타이틀을 획득한 것이 전부였다. 

2018 나바 유니버스 대회서 Mr.Universe 타이틀을 획득한 이승철 선수

그러나 이승철 선수는 도형미와 아름다운 자연미, 그리고 볼륨감 있는 형태의 근육으로 거대한 골격과 근 강도를 자랑하는 유럽선수들을 제치고 동양인으로서는 최초로 프로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이승철 선수는 2017년 나바 유니버스 대회에 첫 출전해 아마추어 부문 Mr.Universe 타이틀을 획득했는데 당시 현지 해설가들은 이전까지 전혀 이름이 알려지지 않았던 이승철 선수를 보고 연신 놀라워 했고 이름도 제대로 발음하지 못해 ‘korean guy’라 부르며 감탄하였다. 

2018 나바 유니버스 대회서 Mr.Universe 타이틀을 획득한 이승철 선수

지난 대회를 통해 영국 나바 뿐 아니라 유럽 보디빌딩 팬들이 출전을 가장 기대하는 선수로 얼굴을 알린 이승철 선수는 이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프로 전 우승을 차지함으로써 전 세계 보디빌딩 팬들의 워너비로 우뚝 섰다. 

한편, 이승철 선수가 출전한 나바 유니버스 대회는 1952년부터 시작된 대회로 아놀드 슈왈츠제네거도 이 대회에서 3관왕을 차지하면서 이름을 널리 알린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