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이재원 수습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11월 14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보건복지부1
- 화재 경험자 심리지원 본격 가동
: 국가트라우마센터는 서울 종로 국일고시원 화재 생존자 및 유가족, 관련 업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서울시와 함께 심리지원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화재 사고 직후 유관기관과 비상 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정신건강 평가지, 가이드북, 심리안정용품 등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물품을 제공하는 등 심리 위기개입 준비를 마친 상태다.

●보건복지부2
- 아동/청소년시설 금주구역으로 지정
: 보건복지부는 11월 14일, 「2018년 음주폐해예방의 달」 기념행사에서 음주폐해예방을 위한 정책과 사업 추진 방향을 알리기 위하여 「음주폐해 예방 실행계획」을 발표한다. 「음주폐해 예방 실행계획」의 주요 내용에는 음주조장환경 개선을 위한 제도 마련, 절주 실천을 위한 지원환경 조성, 알코올 중독자 치료․재활서비스 강화 등이 있다.

● 고용노동부
- 미래직업, 고용정보원에서 체험하세요
: 한국고용정보원은 13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충북 음성군 맹동면 한국고용정보원 청사에서 지역주민과 인근 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미래 신직업 VR체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VR 직업체험부스 관람객은 가상현실 장비를 착용한 뒤, VR게임개발자, 스마트팜전문가 등 미래직업 종사자가 되어 해당 직업에서 수행하는 업무를 체험해볼 수 있다.

● 국토교통부
-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국토부와 중기부가 손 잡는다
: 이번 협약을 통해 국토교통부는 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중소기업 근로자 주택, 청년 창업인 지원주택, 산단 근로자를 위한 산업단지형 행복주택 등을 통해 2022년까지 일자리 연계형 공공주택 4만호 공급을 추진한다. 중기부는 국토부가 추진하는 주거지원 방안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 환경부
- 국립공원 일부 탐방로, 산불예방 위해 통제
: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산불예방을 위해 11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 전국 국립공원의 일부 탐방로를 통제한다. 아울러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산불감시 카메라 108대와 탐방로 입구에 설치된 CCTV를 활용하여 상시 감시를 실시하고, 산불감시원, 산불진화차량, 산불신고단말기를 활용하여 산불 조기 발견 및 진화 체계를 구축한다.

● 문화체육관광부
- 관광 일자리의 모든 것,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에서 만난다
: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18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가 11월 20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양재동 에이티 센터 3층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채용관은 관광산업 분야별로 융·복합 분야, 리조트, 카지노 등의 관광 업종뿐 아니라, 작년에 이어 관광벤처, 해외 관광업체 등 10개관으로 구성되며, 일자리 정보를 폭넓게 제공하고 채용 상담을 진행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