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이하 경기콘랩)이 11월 18일까지 창작자 제품제작 지원 프로그램인 ‘랩 메이커스’ 프로그램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랩 메이커스는 디자인, 콘텐츠 분야 창작자의 제품제작을 도와 창작자의 사업화 발전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랩 메이커스는 콘텐츠제작 17건, 창업 10건, 스타트업 지원 16건을 지원했다. 지난 10월까지 1기 참가자 17팀의 제품제작이 완료되었고, 참가자 대상으로 ‘랩 메이커스 오디션’을 진행하여 우수제품 3개 팀을 선발하여 제품양산비 추가 지원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랩 메이커스 2기는 23팀을 선발하여 제품제작을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분야는 캐릭터, 일러스트, 아트ㆍ디자인, 팬시ㆍ문구 등 디자인 기반의 콘텐츠 분야 제품이며, 참가대상은 콘텐츠 기획 및 디자인 완료 단계로 2개월 내 제품 제작이 가능하여야 한다. 초기 창업자 및 창업 예정자의 경우 참가자 선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랩 메이커스 2기에 선발된 참가자는 제품제작비를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오는 2월에 진행되는 ‘랩 메이커스 오디션’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참가자들은 랩 메이커스 오디션을 통해 일반 소비자와 전문가 앞에서 제품을 선보이고 제품의 시장성을 평가받을 수 있으며, 우수제품으로 선정되면 최대 300만 원까지 제품 양산을 위한 지원금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경기도(도지사 이재명)와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설립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오창희)과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장병화)이 공동운영하는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은 문화콘텐츠 창작자 지원 목적으로 창의적 아이디어가 창작ㆍ창업으로 이루어지는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랩 메이커스 2기’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랩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을 하면 되며, 신청서와 포트폴리오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랩 홈페이지 내 모집 공고문과 랩 메이커스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