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현정] 밥값보다 비싼 커피 값. 매번 오르는 커피 값이 부담스럽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커피 한 잔 값만 아껴도..”라는 말이 이제 말버릇처럼 나올 때가 많은데요. 이에 최근 네티즌 사이에서는 ‘카페라떼 효과(caffe latte effect)’라는 말이 빠르게 번지고 있다고 합니다.

‘카페라떼 효과(caffe latte effect)’란 식사를 한 후 자연스럽게 마시는 커피 한 잔 값을 아낄 경우 기대 이상의 재산을 축적할 수 있다는 뜻으로 사람들에게 새로운 재테크 방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카페라떼 효과’의 예를 들자면 매일 커피 한 잔을 마시지 않고 약 4000원을 절약하면 한 달에 12만 원을 저축할 수 있고, 이렇게 30년간 매일 커피 한 잔 값을 저축해 나간다면 약 2억 원 가량의 목돈을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단순계산법으로는 4,380만원이 되지만 여기에서는 저축과 투자의 개념을 포함시켜 1년간 모은 146만원을 연간 복리수익 6%의 투자 상품에 투자할 경우 2억 원이라는 돈을 모을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있듯 하루 4000원을 모아도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카페라떼 효과’. 새로운 재테크 방법을 찾고 있다면, 오늘부터 커피 한 잔 값을 아껴 저축해 보는 건 어떨까요.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