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캥거루’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어미 캥거루의 아기주머니 속에 금은보화가 가득한 꿈
동화같이 신비한 이 꿈은 상당한 길몽으로 집안에 아주 큰 경사가 곧 올 것을 암시한다. 꿈속의 금은보화처럼 어마어마하게 값진 경사인 부귀공명 할 자손의 탄생, 엄청난 사업의 성공, 고위 공무원 합격, 사법고시 합격 등 흔히 생각하는 집안의 경사가 예견되든 꿈이다.

2. 푸른 초원에 캥거루가 평화롭게 노는 꿈
새끼와 어미의 유대감이 높기로 유명한 캥거루 꿈은 주로 가정에 다가올 복을 상징한다. 편안한 느낌의 이 꿈은 집안의 평안과 순조로운 일의 진행을 의미한다. 당분간 집안에 닥칠 불운은 없어 어떤 주요한 일을 진행하기에 알맞은 시기로 해석된다.

3. 새끼를 품은 캥거루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새끼와 어미의 유대감이 높기로 유명한 캥거루. 이 캥거루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것은 태몽으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새롭게 잉태되는 자손으로 인해 집안의 화목이 배가 되는 것을 예견한다.

4. 맹수가 평화로운 캥거루를 사냥하는 꿈
맹수가 평화로운 캥거루를 사냥하는 꿈은 화목했던 가정에 불화가 닥칠 것을 암시하는 흉몽이다. 갑자기 위태로운 상황에 직면한 캥거루처럼 급작스러운 부도, 사고, 사직 등 가족의 행복에 금이 갈 수 있는 상황이 닥칠 수 있음을 암시한다.

5. 캥거루가 풍족하게 먹을 것을 쌓아두고 먹는 꿈
캥거루가 풍족하게 먹을 것을 쌓아두고 먹는 꿈은 가정에 풍요로움이 배가되는 것을 의미하는 좋은 꿈이다. 예상치 못한 금전이 따르거나 재산에 가치가 상승하는 것을 암시하는데, 특히 묵혀둔 땅 등 부동산, 주식 등 가치가 급속도로 상승함을 나타내는 꿈이다.

6. 어미 캥거루가 사라진 새끼를 애타게 찾는 꿈
이는 가정에 애타는 일이 닥치는 상황을 예견하는 악몽이다. 갑작스러운 가족의 실종, 중요한 물건의 분실, 누군가의 질병 등 오랜 시간 가정에 먹구름이 드리워질지 모름을 암시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캥거루’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