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국미래기술의 정체와 가능성에 많은 이들이 궁금해하고 또 아쉬워하고 있다.

한국미래기술은 여론 도마 위에 오른 양진호 회장이 이끌고 있다. 이로 인해 지금까지 잘 알려지지 않았던 한국미래기술에 대한 관심도 증폭한 상태다. 하지만 정작 한국미래기술 사이트엔 이렇다 할 정보가 없다. 사람과 함께 가는 로봇이란 설명과 세계 언론 보도 정도만의 정보가 있는 정도다. 대기업, 중소를 따지지 않고 어떤 회사인지 구구절절 설명을 보태는 기업 사이트와는 확연히 차이가 난다. 흔하디 흔한 회장 인사말 한 구절도 없다.

(사진=제프 베저스 트위터)
(사진=제프 베저스 트위터)

그나마 국내 언론에서는 2016년 반짝 조명됐다.  한국미래기술 사이트에는 지난 2016년부터 무수히 많은 세계 언론에 소개됐다는 한국미래기술 관련 기사 링크들이 쌓여 있다. 마찬가지로 2016년 한국미래기술이 사람이 직접 타서 조종하고 걸어다니는 로봇을 개발했고 수년 내 상용화가 가능할 것이라는 보도가 대대적으로 나온 것 외에는 이후 이렇다 할 진행 사항은 알려진 바 없다.

당시 온라인 게임 스타크래프트를 디자인한 비탈리 불가로프가 외형 디자인에 참여했고 내부 설계 및 부품은 한국미래기술이 만들어냈다는 설명과 함께 2년간 300억원을 투자해 시제품을 만들었다는 보도가 나왔다. 아마존 CEO 제프 베저스가 직접 조종을 해보기도 하는 등 화제가 됐고, 당시 출연한 양진호 회장은 디테일하고 섬세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배터리팩을 달고 한 시간 정도 움직일 수 있다고 전했다.

이후 한국미래기술에 대해 업데이트된 정보나 보도는 없다. 그러나 할리우드 로봇 전문 디자이너, 세계적 CEO가 주목했던 산업에 주력하고 있었기에 양진호 회장의 물의가 없었더라면 획을 그을 만한 혁명적 성공을 이뤄냈을 수도 있었을 것이란 아쉬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