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 회 먹으려면 이 정도는 기본[진아's Cooking Diary]
도미 회 먹으려면 이 정도는 기본[진아's Cooking Diary]
  • 보도본부 | 박진아 기자
  • 승인 2014.09.04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박진아] 요리 초보부터 창업 준비를 하는 사람까지 멘토링 해주는 방송프로그램 레슨업. 이번 시간은 도미회를 조금 독특하게 먹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오늘도 정은성 강사님께서 함께해 주셨습니다. 

 

- 도미 카르파초 Recipe
그동안 일반적인 회, 많이 드셔봤잖아요. 이번 시간은 똑같아보이는 회지만, 스타일리쉬한 양식 스타일의 도미 카르파초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맛도 좋고 모양도 좋은 도미 카르파초, 지금부터 한 번 만들어 볼까요?

 

- 자메이카 드레싱 소스 Recipe
도미 카르파초를 만들 때 생선회 위에 자메이카 드레싱 소스를 뿌렸죠? 드레싱을 만드는 법도 알아야 할 텐데요~? ^^ 간단 합니다. 식초와 포도주스를 섞어서 만들면 끝-* 이렇게 자메이카 드레싱 소스가 완성 됐습니다.

- 카빙만들기 Recipe
카빙은 음식을 더웃 빛나게 해주는 공예 기술을 뜻 합니다. 간단하게 카빙을 만들 줄 안다면, 손님을 초대해서 음식을 해야할 때, 자신감이 생기지 않을까요? 당근을 이용한 나비카빙, 만들어 볼게요~

 

* 주의 : 카빙은 대부분 단단한 재료로 만들기 때문에 칼을 이용할 때 다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도미(일반, 마쓰가와) 생선회 Recipe
마쓰가와는 껍질로 인해 조금 질길 수가 있기 때문에 칼집을 세로 방향으로 내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껍질이 없는 도미는 두툼하게 잘라 식감을 느끼도록 합니다.

 

도미 하나로 두 가지 식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껍질이 있는 부분은 얇게, 없는 부분은 두껍게라는 오늘의 핵심 포인트도 꼭 기억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시간은 도미요리의 마지막편입니다. 도미조림, 많이 기대해 주세요♡

끼적끼적, 진아's Cooking Diary였습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