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여대 알몸남 사건에 학교 총장, 학생들 들썩 "참담하다"

[시선뉴스] 동덕여대 알몸남 파장이 크다. 동덕여대 알몸남이 붙잡힌 후 학생들이 들고 일어섰고 총장이 나서 학생들에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이 가운데 동덕여대 알몸남을 두둔하는 글이 올라와 논란을 키우고 있다.

16일 동덕여대 알몸남 박모 씨(27)는 경찰 조사에서 "SNS에서 노출사진을 검색하던 중 '야외 노출' 사진을 접하며 성적 만족을 느끼게 됐다"면서  "음란행위를 촬영하고 게시해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는 것에 희열을 느끼게 됐다"고 진술했다.

(사진=네이버 블로그 캡처)
(사진=네이버 블로그 캡처)

이른바 '동덕여대 알몸남'으로 불리는 박씨는 지난 6일 자격증 보수교육을 받기 위해 서울 성북구 동덕여대 캠퍼스에 갔다가 학내 강의실과 여자화장실 앞에서 알몸 상태로 음란 행위를 하는 동영상을 찍어 자신의 트위터에 올렸다. 사건을 접수한 경찰은 트위터 동영상에서 운동화와 검정색 모자의 특징점을 확인하고, 학내 폐쇄회로 (CC)TV 자료 등과 대조 분석했다. 이후 같은 시간대에 학교에 출입한 비슷한 인상착의를 한 남성을 유력한 용의자로 특정했고, 결국 지난 15일 저녁 6시쯤 서울 광진구 모처에서 박 씨를 형법상 주거침입 및 정보통신망법 상 음란물 유포 혐의로 검거했다.

동덕여대 알몸남 사건에 학내에서 강력 처벌 요구가 일어나고 있다. 지난 15일 동덕여대에는 학생 400여명이 모여 "우리는 안전한 동덕여대를 원한다"면서 '트위터 알몸남 강력처벌!'을 촉구하고 나섰다. 청와대 청원게시판에도 동덕여대 알몸남의 강력 처벌을 요구하는 글이 이어지고 있다.

동덕여대 총학생회 측은 "범인의 처벌 수위는 정해지지 않았고, 학교는 아무것도 변한 것이 없다"면서 학교 측에 '총장의 직접 사과', '공청회 개최', '학생 의견 반영한 외부인 출입규정 신설',  '모든 건물에 카드 리더기 설치' 등을 요구했다.

이 가운데 부산 K 대학의 A 교수가 16일 새벽 블로그에 올린 글이 파장을 낳고 있다. A교수는 동덕여대 알몸남으로 검거된 박 씨에 대해 "남자가 여대에 들어가 복도에서 옷을 벗고 자위 행위를 한다. 자위는 자신의 몸을 대상으로 삼는 성 행위"라면서 "이것이 시민들이 모두 분노할 만큼 나쁜일은 아니다"라는 주장을 펼쳤다.

그는 "사춘기에 들어가면서 인간은 자신이 아닌 다른 인간을 성적 대상으로 삼게 되는데, 어떤 사람은 성생활이 발전하지 못하고 여전히 어린 시절에 머물러 있기도 하다"며 동덕여대 알몸남은 그런 사람에 해당한다고 분석했다. A 교수는 "그는 성생활이 정상인처럼 발달하지 못하고 유아기의 자기 성애 단계에 고착되어 있는 것"이라며 "여자와 성관계를 하려고 하지 않고 자신의 신체를 남에게 보여주거나 만지면서 성적 쾌락을 추구하고, 그러다가 여대에 들어가 그런 행동을 한 것"이라 주장했다.

이어 동덕여대 알몸남은 범인이 아니라 성적 미성숙자라 규정하며 "이런 사람은 가르치거나 치료해야지 처벌해서는 안된다. 미성년자에게 법은 관대한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동덕여대 알몸남은 27살 청년인데다 여자친구에게 걸려 게시글을 지웠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A교수의 이같은 두둔은 사회적으로도 지탄받을 논리라는 비난을 받고 있다.

이처럼 동덕여대 알몸남 사건을 두고 사회적인 분위기가 뒤숭숭한 가운데 동덕여대 김명애 총장은 16일 학생들 앞에 "책임자로서 너무 참담하다"며 고개를 숙였다.

이날 오후 김 총장은 "여러분들과 똑같은 심정"이라면서 "저도 자녀가 있기 때문에, 우리 대학에서 이러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된 것에 대해 학생들은 물론이고, 저도 책임자로서 너무 참담하다"고 밝혔다.

이어 "여러분들이 느끼는 것과 마찬가지로 동덕의 모든 구성원들이 너무나 두렵게 느낀다. 이것의 문제는 결국 보안이다. 과거 보안 시스템을 조금 더 확실하고, 정확한 것들로 체제를 바꾸던 차에 이렇게 돌발적인 사고가 발생했다. 참 유감으로 생각한다"면서 "제가 책임자로서 학교가 해야 하는 대처 등의 부탁을 드렸고, 그렇게 지금까지 해왔다. 대외적으로는 우리 대학의 이미지가 손상을 입지 않기 위해서 강력한 수사 등을 촉구했다. 이 문제를 최선을 다해 서로 지혜를 모아야 한다. 죄송하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