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태웅 / 디자인 이정선] 2018년 10월 둘째 주, 한 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개천절
지난 10월 3일은 제4350주년 개천절이었습니다. 개천절은 단군왕검이 우리나라 최초의 민족국가인 고조선을 세운 날로 광복 이후 국경일로 지정됐습니다. 그저 단순히 쉬는 날이 아닌 개천절. 어떤 의미를 지닌 기념일일까요? 
(단순 휴일 아닌 ‘개천절’...정확히 어떤 날? [시선만평])

2. 소아비염
성인에 비해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 간혹 감기증상 치료 이후 일시적으로 나았다가 비염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지속될 경우 다른 문제점이 야기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소아비염으로 발전하지 않도록 어떤 관리를 해야 할까요?
([건강프라임] 소아비염 방치하면 키 덜 클 수 있다)

3. 세계 가을 풍경
어느덧 완연한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가을에는 역시 알록달록 색색의 단풍들이 만드는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는 것이 묘미겠죠. 그런데 다른 나라의 가을은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혼자보기 아까운 세계 각국의 가을 진풍경을 모아봤습니다.
([퍼니타임] 절경이네요~장관이고요~ 세계 속 가을 풍경들)

4. 태풍 콩레이
제25호 태풍 ‘콩레이’가 북상하면서 이번 주말 전국에 영향을 줬습니다. 특히 제주도와 남부지방은 강한 비바람이 예고되었던 가운데, 수확을 앞둔 농가들의 피해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부디 태풍에 농가들의 큰 피해가 없길 바랍니다.
(반갑지 않은 손님 25호 태풍 콩레이 북상, 각별한 대비 필요 [시선만평])

5. 벤투호 2기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파울루 벤투 감독체재 하에 두 번째 대표팀 소집을 발표했습니다. 내년1월에 있을 아시안컵을 앞둔 벤투호 2기는 오는 12일 우루과이 전에서 시범무대를 펼칩니다.벤투호 2기의 특징을 분석하고 우루과이 전 관전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이슈체크] ‘파격’ 보다 ‘안정’ 벤투호 2기 소집...우루과이전 관전 포인트는?)

6. 최악의 전염병
지난 2015년 전국을 공포에 떨게 했던 메르스 파동에 이어 최근에도 메르스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이처럼 전염병은 빠른 확산성과 목숨까지 위협하는 치명성으로 큰 위험을 가지고 있는데요. 우리나라를 흔들었던 최악의 전염병들은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세컷뉴스] 우리나라를 뒤흔든 최악의 전염병 3가지)

7. 마이클 조던
축구의 황제는 ‘펠레’, 골프의 황제는 ‘타이거 우즈’ 그럼 농구의 황제는? 바로 ‘마이클 조던’이죠.마이클 조던은 여러 경이로운 경기를 쏟아내며 NBA라는 리그를 세계적인 리그로 만들었습니다. 농구계를 넘어 스포츠팬들의 우상으로 자리 잡은 ‘마이클 조던’을 소개합니다.
([지식의 창]농구계의 살아있는 전설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

8. 천연팩
여름휴가를 마친 뒤 혹은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 때는 우리의 피부가 손상될 가능성이 높은 시기입니다. 이때 천연팩을 피부에 발라주면 영양공급, 피부진정 등 건강한 피부상태를 만들 수 있는데, 피부 상태에 따라 다양한 효과를 지닌 천연 팩 재료들을 알아보았습니다.
(환절기 피부 비상사태! 천연팩으로 건강한 피부 만들자 [인포그래픽])

9. 호아킨 피닉스
영화 ‘글래디에이터(2000)’, ‘HER’, ‘너는 여기에 없었다’ 등에 출연해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인 배우 ‘호아킨 피닉스’. 상승세에 있는 그가 다음 작품으로 DC코믹스의 빌런인 ‘조커’의 솔로영화를 선택해 주목받고 있습니다. 과연 그는 히스레저의 조커를 뛰어넘을 수 있을까요?
([시선★피플]새로운 조커로 변신 할 ‘호아킨 피닉스’, 히스레저를 넘어 설 수 있을까?)

10. 어린이집 적응방법
세상에 태어나 항상 부모의 곁에만 있었던 우리 아이. 그러나 일정 나이가 되면 사회라는 곳에 적응을 해야 하는데, 그 첫 단계는 바로 ‘어린이집’입니다. 그러나 등원하는 첫날부터 힘들어 하는 아이들의 모습. 어떻게 하면 우리 아이가 어린이집에 잘 적응할 수 있을까요?
([카드뉴스] 우리 아이의 세상 첫 걸음 ‘어린이집’ 적응 잘 시키는 법)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