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태웅 디자인 이정선] 2018 9 둘째 주한 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메르스
지난 73년 만에 메르스 환자가 재발했습니다. 그러나 대처는 이번에도 논란이 됐습니다. 쿠웨이트로부터 입국한 61세 남성 메르스 환자가 휠체어를 타고 입국을 해야 할 정도로 몸 상태가 좋지 않았지만 검역을 통과했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대중교통을 타고 병원으로 이동하여 전염의 위험성을 크게 늘렸습니다(3년 만에 돌아온 메르스, 여전한 위험 [시선만평])

2. 인싸용어
흔히 대학교에서 과 친구들과 어울리지 못 하는 이를 두고 아싸라고 부릅니다. 그 반대말은? 바로 인싸입니다. 최근 온라인에서는 인싸들만 쓴다는 인싸용어가 떠돌고 있습니다. 테두리 안 사람, ‘인싸들이 사용하는 용어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아싸말고 인싸가 되고 싶으면 배우자! 2018 ‘인싸용어모음 [인포그래픽])

3. 축농증
하루가 다르게 온도가 바뀌는 환절기에는 감기에 걸리기 더욱 쉽습니다. 만약 코감기가 제대로 낫지 않고 오랫동안 지속될 경우에는 바로 축농증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코감기에서 발전할 수 있는 질환축농증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건강프라임] 환절기 코감기 방치하면 '축농증' 걸릴 수 있다 / 이유진 아나운서)

4. 서울 지하철 여행
주말이면 아이와 함께 어디를 가는 게 좋을지 고민인 부모가 많습니다이럴 , 우리가 매일 이용하는 지하철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서울시 지하철역 근처에 위치해 있는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다양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카드뉴스] 아이와 함께 떠나는 특별한 여행, ‘서울 지하철 여행)

5. 리바이스 CEO 칩 버그
전 세계 사람들이 적어도 한 벌씩은 가지고 있는 청바지는 리바이스(Levi’s)리바이 스트라우가 처음 개발해 현재까지도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CEO 칩 버그는 리바이스를 한 단계 더 성장시킨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그의 성과와 전략은 무엇일까요([어바웃 슈퍼리치] ‘리바이스를 다시 위대하게, 리바이스 CEO ‘칩 버그)

6. 인어
상반신은 사람하반신은 물고기의 모습을 한 동화 속 바다에 사는 공주, ‘인어’. 대개는 금발에 아주 아름다운 여인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런데 다른 나라에서 표현되는 인어는 조금 다르다고 합니다서양에서 생각하는 인어의 모습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지식의 창] 아름다운 인어? 서양에서는 괴물이었다 / 정지원 기자)

7. 솔로 활동 아이돌
HOT와 젝스키스, 소녀시대와 원더걸스 그리고 워너원과 트와이스 시대까지 아이돌 그룹의 인기는 그 명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들은 보통 하나의 그룹으로 활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간혹 유닛활동 시 더 활약이 좋은 아이돌 스타들이 있습니다. 과연 누가 있을까요? ([세컷뉴스] 타고난 유닛체질, 솔로 활동이 더욱 눈부신 아이돌 그룹 멤버)

8. 카메라의 종류
카메라는 본체와 렌즈에 따라 촬영 가능한 사진이 달라집니다따라서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찍고 싶다면 해당 기능을 가진 카메라를 잘 골라야 합니다전문가용 카메라부터 휴대하기 편한 컴팩트 카메라까지 다양한 카메라의 기능과 종류를 알아봅니다. (필름카메라부터 DSLR까지...종류와 특징 알고 인생사진 찰칵’ [인포그래픽])

9. 발암물질 등급
지난 6일 국내 고혈압치료제 품목에서 2A 등급에 해당하는 발암물질 NDMA가 발견되어 논란이었습니다. 이에 발암물질 등급에 대한 관심이 모인 상태입니다. 세계보건기구 산하 국제 암 연구 기관 IARC에서 발표한 발암물질 등급에 어떤 물질들이 있는지 살펴봅니다([카드뉴스] IARC가 발표한 발암물질 등급, 1군이 2군보다 위험하다?)

10. 형제복지원 사건
13일 법무부 검찰과거사위원회 권고에 따라 형제복지원 사건이 비상상고 청구될 방침입니다. 따라서 30년 동안 인권침해 논란에 싸여왔던 형제복지원사건이 대법원에서 전면 재검토 될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형제복지원 사건은 어떤 결말로 끝이 날까요(30년 만에 재검토 될 형제복지원...다시 써지는 결말? [시선만평])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