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9월 10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외교부
- 제8차 한-이탈리아 문화공동위
: 외교부는 제8차 한-이탈리아 문화공동위를 13일(목) 이탈리아 로마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양국은 이번 문화공동위를 통해 한-이탈리아 문화/예술 분야 관련기관 간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 행정안전부
- 태풍 솔릭 및 호우 피해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지원
: 행정안전부는 제19호 태풍 ‘솔릭’ 및 호우 피해지역의 조속한 복구를 지원하기 위한 재난안전 특별교부세를 지방자치단체에 교부한다고 밝혔다. 이번 태풍과 호우로 인해 발생한 공공·사유 시설의 응급복구 및 잔해물 처리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 농림축산식품부
- 우리 농식품 구매 활성화 캠페인 전개
: 농림축산식품부는 추석을 앞두고 우리 농식품의 소비 확대를 위한 공동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우수 농식품 모음집과 홍보 포스터 등을 대한상의 회원기업, 지역상의 등에 배포해 추석 선물용으로 우리 농식품의 구매 활성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 문화체육관광부

- 2018 실버문화페스티벌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는 ‘2018 실버문화페스티벌’이 11일(화) 유니버설 아트센터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실버문화페스티벌’은 어르신들에게 문화예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다양한 필요 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 전국 규모의 어르신 문화예술축제다.

● 환경부
- 스마트시티 1번가 운영
: 환경부는 '부산 스마트 에코델타시티'에 소통 플랫폼 '스마트시티 1번가'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온라인으로는 11월 2일까지 시민의 아이디어, 민간기업의 사업제안 등을 공모하고 오프라인으로는 15일까지 '스마트시티 1번가' 체험관을 운영한다.

● 국방부
- 베트남과 PKO 분야 교류 협력 확대
: 국방부는 베트남과 국제평화유지활동(PKO) 분야의 교류협력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남수단 파병 경험이 있는 공병 장교 2명을 16일까지 베트남 국방부에 파견하여, 남수단에 파병예정인 베트남 군인을 대상으로 파병 역량을 전수할 계획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