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2018년 9월 7일 금요일 주요 정책
[정책브리핑] 2018년 9월 7일 금요일 주요 정책
  • 보도본부 | 이호 기자
  • 승인 2018.09.07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9월 7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행정안전부
- ‘제32차 안전정책조정위원회’ 개최
: 행정안전부는 추석이 보름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7일(금) 정부서울청사에서 제32차 안전정책조정위원회를 개최하여 추석 연휴 안전관리 대책을 점검한다. 이 밖에 ‘상반기 국민안전 체감도 조사 결과’를 공개하고 ‘2018 지진 안전주간’지진 대피훈련 계획도 보고된다.

● 외교부
- ‘재외동포 정책 발전을 위한 2018 전문가 포럼’ 개최
: 외교부는 7일(금) ‘재외동포 정책 발전을 위한 2018 전문가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는 국민외교 시대 재외동포의 개념 재정립 및 지역별(미국, 일본, 중국, 러시아/CIS) 동포사회의 특색에 맞는 정책 발전 방향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 농림축산식품부
- 농촌공동체회사 지원 확대
: 농림축산식품부는 내년부터 ’농촌공동체회사‘에 대해 지원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농촌공동체회사는 농촌 지역 주민 스스로 농업/농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주민의 소득을 창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하는 사회적 경제조직이다.

● 고용노동부
- '성차별 익명신고센터’ 운영
: 고용노동부는 10일(월)부터 ‘성차별 익명신고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성차별 익명신고센터는 신고에서 조사, 피해자 구제에 이르는 원스톱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신고 사업장의 실질적 변화를 유도할 수 있는 컨설팅도 지원한다.

● 해양수산부
- ‘해양치유 국제포럼’ 개최
: 해양수산부는 해양치유산업연구단과 공동으로 9일(일) 삼성동 코엑스 콘퍼런스룸에서 ‘해양치유 국제포럼’을 개최한다. 해양치유산업이 활성화된 독일, 일본 등 해외 전문가들도 다수 초대되어 깊이 있는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 보건복지부
- 제1회 ‘생명나눔 주간’ 행사 개최
: 질병관리본부는 제1회 ‘생명나눔 주간’을 맞아 생명나눔 주간 선포식 및 학술대회, 생명나눔 뮤직 페스티벌, 국회 포럼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매년 9월 중 두 번째 월요일부터 1주간으로 지정되었으며 올해는 9월 10일부터 16일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