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플로컴퍼니(대표 송은수)의 친환경 브랜드인 ‘시나몬이오’에서 신제품인 친환경 과일세정제 ‘클린 칼슘파우더‘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시나몬이오 ‘클린 칼슘파우더’는 청정해역(Blue Belt)으로 알려져 있는 남해안에서 채취한 꼬막껍질(Ark shell)을 특수세척기에서 3단계 정선(세척)하는 작업을 거치고 한 번 더 살균 건조하는 공정을 지나 1,500℃ 이상의 고온소성 하여 분쇄하는 작업을 거친제품이다.

사진=워크플로컴퍼니 제공

이온화도가 높고 순수 CaO 함량이 99.23%에 이르는 이온화칼슘만을 활용한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첨가물공전에 명시되어 있다.

식약청에서 인증한 1종세척제 ‘클린 칼슘파우더’는 불순물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알려져 있다.

사용법은 물 1리터에 시나몬이오 천연세제인 과일세정제 ‘클린 칼슘파우더’를 0.01g을 넣고 과일, 야채 등을 3분에서 5분 동안 푹 잠기게 침지시킨 후 흐르는 물에 헹구기만 하면 된다.

헹구어낸 이후에 착색제나 왁스, 잔류 유해물질들이 이온화칼슘, 물과 반응하여 수산화칼슘(강알칼리성)이 되어 이온화작용으로 박리되고, 불순물질이 과일과 야채에서 분리되고 나면 소비자는 보다 더 안전한 야채와 과일을 섭취 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이 제품은 특히 대장균, 살모넬라균, 고초균, 황색포도상구균에 대한 항균활성도가 매우 높은 것이 특징”이라며 “이번 ‘클린 칼슘파우더’ 출시가 브랜드 성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기폭제가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어 “쿠팡 친환경 해충기피용품 카테고리에서 랭킹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고객편의성을 위한 전 라인 로켓배송 입점으로 고객점유율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해당 제품은 현재 정규 런칭 전 이벤트 행사로 ‘와디즈’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 중이다. 오픈예정 채널에서 알림신청이 가능하고 얼리버드 혜택 적용 시 최대 63%할인이 적용된다. 펀딩이 끝난 이후엔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 폐쇄몰 등 각 온라인 유통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