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9월 6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법무부
- 2018년 인도네시아 해외 주재관 회의 개최
: 법무부는 ‘2018년 인도네시아 해외 주재관 회의’가 최초로 국내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외국 국가가 자국의 해외 주재관 회의를 우리나라에서 개최한 것은 인도네시아를 포함하여 이번이 최초인 것으로 파악된다.

● 행정안전부
- 웹오피스 업무환경 실증 착수
: 행정안전부는 6일 중앙부처 공무원의 업무환경을 웹오피스로 바꾸고 적용 시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웹오피스란 클라우드 서비스인 웹편집기를 이용하여 장소와 단말기 제약 없이 문서를 작성하고 활용하는 업무환경을 말한다.

● 환경부
- 대기환경 개선 위한 사회공헌사업 추진
: 환경부는 신세계백화점 및 현대백화점과 함께 국민건강 증진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저공해 차를 이용해 백화점을 방문한 고객은 저공해 차 여부 확인 후 2시간 무료 주차 쿠폰을 받을 수 있다.

● 고용노동부
- 추석 대비 체불예방 집중 지원
: 고용노동부는 추석을 맞아 노동자들이 임금체불 걱정 없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체불예방 및 생활안정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이에 체불노동자 생활안정 지원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생계비 대부 이자율을 한시적으로 1.5%로 1%p를 인하한다.

● 국토교통부
- 알뜰교통카드 도입 확대
: 국토교통부는 광역알뜰교통카드 시범사업을 울산광역시와 전주시에서도 시행한다고 밝혔다. 광역알뜰교통카드는 정기권 이용자가 대중교통을 타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지급하여 최대 30%의 교통비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제도이다.

● 해양수산부
- 2018 해양수산 취업박람회 개막
: 해양수산부는 ‘일자리의 바다, 2018 해양수산 취업박람회’를 6일(목) 부산 국제여객터미널과 13일(목)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각각 개최한다. 박람회에 참석하는 학생들에게는 해양수산 분야 일자리와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