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8월 30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한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과학창작 동영상 공모전 개최
: 국립과천과학관은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2018 과학창작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주제 제한 없이 기발한 과학실험이나 과학상식, 과학이론, 창작 활동, 과학관 체험활동 후기 등을 소재로 1분 내외 동영상을 만들어 참가하면 된다.

● 통일부
- 탈북민 지원 MOU 체결
: 통일부, 산림청, 남북하나재단,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북한이탈주민 산림 치유 및 일자리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탈북민의 정서 안정을 돕고 자립 기반을 강화해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 국방부
- 병사 목돈마련 MOU체결
: 국방부는 병 복무에 대한 합리적 보상을 위해 금융위원회, 병무청, 은행연합회와 병사 목돈 마련 지원 MOU를 체결하였다. 이에 신규 적금상품인 ‘장병내일준비적금’을 14개 은행에서 일괄 출시하는 등 적극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 행정안전부
- 집중호우 범정부 대응체계 가동
: 행정안전부는 긴급점검회의를 갖고 범정부 대응체계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1단계’로 격상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계속되는 전국적 집중호우로 피해가 예상돼 조기 피해수습 및 추가 피해 방지를 위해 발령되었다.

● 문화체육관광부
- 공공언어 쓰기 연수회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는 8월 30일 정부세종청사 14동 대회의실에서 '쉽고 바른 공공언어 쓰기' 연수회를 개최한다. 이날 연수회에서는 쉽고 바른 보도자료를 쓰기 위한 방법을 안내하고 공무원의 올바른 공공언어 쓰기의 중요성을 강조할 계획이다.

● 고용노동부
- 국가기술자격통계연보 발간
: 고용노동부는 1975년부터 2017년까지 시행된 국가기술자격관련 현황을 정리한 '2018 국가기술자격통계연보'를 발간했다. 이에 따르면 국가기술자격 응시자 수와 취득자 수는 최근 5년간 매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