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8월 29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한다.

● 행정안전부
- 어린이 재난안전훈련 실시
: 행정안전부는 9월부터 11개 시.도, 22개 초등학교에서 '어린이 재난안전훈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훈련은 총 5주차로 구성되며 향후 단계적으로 훈련대상 학교를 확대하고 전문가를 양성할 예정이다.

● 문화체육관광부
- ‘빅데이터로 본 세상’ 방송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정책방송원과 함께 국민 관심정책을 살펴보는 인터넷 방송 '빅데이터로 본 세상'을 8월 3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방송은 한 주간 SNS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언급한 정책 이슈에 대한 취지를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환경부
- 인천 친환경생활지원센터 개소
: 환경부는 인천광역시 남구 예술회관역에 '인천 친환경생활지원센터'를 연다고 밝혔다. 친환경생활지원센터는 친환경소비 확산을 위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녹색제품 정보제공, 친환경소비 교육/홍보, 지역 녹색제품 사업자와의 협력 사업 등을 수행한다.

● 고용노동부
- 신중년 일자리 대폭 확충
: 고용노동부는 최근 60대 초반의 고용 상황이 어려워지는 것을 고려하여 '신중년 일자리 확충방안'을 발표하였다. 이에 따라 지역중심의 신중년 일자리 창출, 민간기업의 신중년 채용 장려 등이 추진될 예정이다.

● 국토교통부
- 공공주택 설계공모대전 발표
: 국토교통부는 제1회 대한민국 공공주택 설계공모 대전 당선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공유와 소통'을 주제로 전국 7개 공공주택 사업지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각 지구별 당선자에게는 시상과 함께 해당 주택 사업의 설계권이 부여된다.

● 해양수산부
- 여수국제아카데미 개최
: 해양수산부는 8월 27일부터 9월 7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제5회 여수국제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개발도상국의 해양분야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29개국의 해양분야 공무원, 연구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